C# 언어 기본 정보

목차

C# 이란

최신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요즘 많이 쓰이는 언어입니다. 개발자는 C#을 사용하면 .NET를 활용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한 강력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언어 제품군에서 시작되었으며 C, C++, Java 및 JavaScript를 다룰 수 있는 사람이라면 매우 친숙한 언어입니다. 객체지향이라는 기본 맥락에서 같기 때문에 문법만 알면 금방 습득이 가능할 것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은 개체 지향, 구성 요소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C#은 이러한 개념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언어 구문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언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지속형 어플리케이션

또한 C#은 사용되지 않는 개체에서 사용하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회수합니다. ‘예외 처리’는 오류 검색 및 복구에 대한 구조적이고 확장 가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람다 식’은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술을 지원합니다.

int 및 double과 같은 기본 형식을 포함하는 모든 C# 형식은 단일 루트 object에서 상속됩니다. 모든 형식은 일반 작업 집합을 공유합니다. 모든 형식의 값을 일관된 방식으로 저장 및 전송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은 사용자 정의 참조 형식 및 값 형식을 모두 지원합니다. C#은 개체의 동적 할당 및 경량 구조체의 인라인 스토리지를 허용합니다. C#은 향상된 형식 안전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제네릭 메서드 및 형식을 지원합니다. C#은 컬렉션 클래스의 구현자가 클라이언트 코드에 대한 사용자 지정 동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반복기를 제공합니다.

버전관리

C#은 시간 경과에 따라 프로그램 및 라이브러리가 호환 가능한 방식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버전 관리를 강조합니다. 버전 관리 고려 사항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C# 설계의 측면에는 별도의 virtual 및 override 한정자, 메서드 오버로드 확인 규칙 및 명시적 인터페이스 멤버 선언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해당글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관련 글  C# 프로그램의 구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