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 프레임워크

닷넷 프레임워크 종류와 설명

어느 프레임워크가 어느 앱 모델을 지원하는지 다음 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앱 모델을 닷넷 프레임워크에 매핑합니다.

앱 모델프레임워크설명
ASP.NET Core서버 쪽 논리를 빌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ASP.NET Core MVC웹 페이지 또는 웹 API의 서버 쪽 논리를 빌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ASP.NET Core Razor Pages서버에서 생성된 HTML을 빌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클라이언트
BlazorBlazor는 ASP.NET Core의 일부입니다. 두 가지 모드를 통해 서버 쪽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통신 수단으로 소켓을 활용하여 DOM(문서 개체 모델)을 조작하거나 컴파일된 C#을 브라우저에서 실행하기 위한 WebAssembly 구현으로 활용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WinForms“배틀십 그레이” Windows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윈도우WPF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다양한 폼 팩터를 따르는 동적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WPF를 사용하면 폼 요소가 다양한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의 도움을 받아 움직임, 페이드, 글라이드 등 기타 효과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Xamarin.NET 개발자가 iOS 및 Android 디바이스용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과 매핍되는 닷넷 프래임워크 목록

닷넷은 인기 있는 타사 및 오픈 소스 게임 개발 환경과 Unity 같은 엔진을 사용하도록 지원도 가능합니다.

최신글

관련 글  자마린(Xamarin) 이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