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브라질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목차

브라질 문명 특성

열대우림 타일은 캠퍼스, 상업 중심지, 성지 및 극장가 특수지구에 인접 보너스 +1을 제공합니다. 열대우림 타일은 인접 주택가에 주거공간 +1을 제공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미나스 제라이스

전함을 대체하는 브라질 특유의 산업 시대 유닛입니다. 전함보다 강력하며, 민족주의 사회 제도로 잠금 해제됩니다.

특수 건물

거리 카니발

브라질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유흥단지 특수지구를 대체하고, 쾌적도 +2를 제공합니다. 또한, 카니발 프로젝트를 잠금 해제합니다. 카니발 프로젝트는 진행 중에 쾌적도 +1을 제공하고, 완료 시 다양한 위인 점수를 제공합니다. 코파카바나가 있는 도시에는 건설할 수 없습니다.

코파카바나

브라질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워터 파크 특수지구를 대체하고, 쾌적도 +2를 제공합니다. 또한, 카니발 프로젝트를 잠금 해제합니다. 카니발 프로젝트는 진행 중에 쾌적도 +1을 제공하고, 완료 시 다양한 위인 점수를 제공합니다. 거리 카니발이 있는 도시에 건설할 수 없습니다. 산호초 타일 위에 건설할 수 없습니다.



승리 팁

높은 특수지구 보너스를 받고 위인 경쟁에서 독보적인 능력을 얻음에도 불구하고 군사력은 호구에다가 문명 특성 상 열대우림 한가운데 스타팅 포인트가 설정되어 있음에도 특수 유닛이 전함이다.

이도 저도 아닌 문명 같으나 강력한 내정이 뒤를 잡아주기 때문에 그럭저럭 할만한 문명이다. 초반을 잘 버터야 하는 문명이라 외교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문명6에는 다소 깽패 문명들이 많아 극초반에 특히 조심해야하는데 시작과 동시에 독수리전사나 수메르 전차들이 밀려온다면 재시작을 추천드린다.

최대한 어그로 끌지 말고 초반 오라클 불가사의는 꼭 먹고 위인 보너스로 중반까지 스노우볼을 잘 굴려나가야 한다.

위인만 잘 선점한다면 브라질 특유의 밑장빼기 전략으로 위인들을 죄다 빼먹을 수 있다. 위인들로 과학승리로 갈지 문화승리로 갈지는 게임이 풀리는 방향대로 진행하면 되고 열대우림의 어드벤티지를 놓치지 말고 플레이해줘야 한다.

확장팩이 나오면서 플레이하기가 좀 더 수월해졌지만 과두제 유산이 추가되면서 후달리는 군사력을 조금 보완해준 느낌 군사력 깡패가 된다기보다는 지키면서 내정으로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린다.

브라질은 열대우림이라 처들어오기 조금 난감한 부분이 있다.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오스만 제국 '술레이만'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헝가리 '마티아스 코르비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