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수메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목차

수메르 문명 특성

야만인 전초기지를 점령할 때 평상시 받는 금 보상 외에도 부족 마을 보상을 함께 받습니다.
도시국가의 유닛 징병에 드는 비용이 절반이 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전차

수메르 특유의 고대 시대 유닛입니다. 다른 모든 시작 유닛보다 강합니다. 대기병대 유닛과 전투할 때 페널티가 없습니다. 개방 지형에서 턴을 시작하는 경우 이동력이 4가 됩니다.

특수 건물

지구라트

수메르 특유의 지구라트를 건설할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과학 +2를 제공합니다. 강 옆에 지으면 문화 +1을 제공합니다. 언덕에 지을 수 없지만, 범람원에 지을 수 있습니다.



승리 팁

특수 유닛인 전차와 특수 건물인 지구라트가 고대시대부터 해금되어 있는 인류 최초의 문명다운 모습이다. 특히 전차는 이동력, 전투력 모두 깡패이며 극 초반 외교 패널티 따위도 없기 때문에 옆 문명이 크메르라면 숨 죽이고 방어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고대 시대 유닛에 불과하기에 초반 몇턴만 잘 넘기면 위기 극복되며, 수메르로 플레이한다면 초반 몇턴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그렇기에 수메르로 플레이한다면 초반 전차 플레이에 승부를 걸어야하며 최대한 많은 문명을 박살내고 시작해줘야 한다. 다른 문명들이 성벽을 개발하고 쌓기 시작하면 수메르의 최대 영광의 시대는 종결된다고 봐도 무방하다.

전차 패도시대가 끝낫다면 내정을 손봐야 하는데 수메르로 과학, 문화 승리는 꽤 힘들고 특수 건물인 지구라트를 늘려 최소한의 과학, 문화를 신경쓰며 골드 수급에 신경을 쓴다.

전차를 기사로 업그레이드 할때 즈음되서 다시금 타이밍 잡아 패도에 몰두한다. 이때 중요한 것이 골드이다.

결론은 전차 러쉬에 이은 스노우볼, 기사 업그레이드 타이밍에 따른 2차 러쉬~ 잘 풀린다면 게임은 여기서 끝난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크리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