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몽골 ‘징기스칸’

징기스칸

목차

역사 속 징기스칸

세계 최강의 기병대로 전 세계를 휩쓴 몽골의 징기스칸입니다. 유년 시절은 불행했으나 생명과도 같았던 그의 벗들과 함께 2만명의 강력한 군대를 갖춘 징기스칸은 아버지의 원수였던 타타르족을 제압하고 잔인하게 처형함으로써 그의 극악함을 만천하에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탁 트인 대초원에서 징기스칸의 기병대를 만난다면 꽁지 빠지게 도망가는 것이 살길입니다.



징기스칸 성향

기마 군주로써 세계 최강의 기병대를 추구합니다. 기병대를 키우지 않는 문명을 좋아하고, 기병대가 강력한 문명을 싫어합니다.

징기스칸 특수 능력

모든 부류의 기병 유닛은 전투력 +3을 획득하고, 처치한 적 기병 부류 유닛을 일정한 확률로 포획합니다.

징기스칸 플레이 스타일

징기스칸은 두가지를 살펴야합니다. 말 자원에 도시를 정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말 자원에 정착할 수 없다면 교역을 통해서라도 말 자원을 확보해야 해서 주변국과의 관계를 잘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역을 통해 주변국에 대한 기밀을 빠르게 밝혀내어 어떤 대상과 우호 관계를 맺고 어떤 대상을 제거해야 할지를 파악합니다.



오르두 마구간이 있는 주둔지에서 기병 유닛을 생성하여 공격 속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능한 모든 상대로부터 기병대 유닛을 획득하여 전 대륙을 파죽지세로 휩쓸어버릴 수 있는 군대를 양성합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영국 '빅토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