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브라질 ‘페드로 2세’

페드로 2세

목차

역사 속 페드로 2세

페드로 2세는 대영제국을 상대로 거둔 외교적 승리와 우루과이, 파라과이를 상태로 거둔 군사적 승리에 힘입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페드로 2세는 브라질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업적을 남겼는데, 바로 브라질의 노예제도 철폐였습니다. 모든 노예를 한번에 해방하는 것이 큰 타격임을 알았던 그는 점진적인 철폐를 진행했고 그 후 1888년에 노예제도는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 자신도 석학이었던 페드로 2세는 브라질의 교육과 예술, 과학 장려에도 힘 썼습니다. 동시대 지도자들보다 훨씬 똑똑했던 그는 다윈, 파스퇴르, 니체 같은 명사의 존경을 받았으며 여러 예술인과 작가의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페드로 2세 성향

게임 내에서 페드로 2세는 진시황이 불가사의를 탐내는 것처럼 위인을 갈망합니다.

위인을 두고 경쟁하지 않는 문명을 좋아하고 가능할 때마다 위인을 영입합니다. 위인을 다른 문명에 빼앗기는 것을 싫어합니다.

페드로 2세 특수 능력

위인을 영입하거나 후원한 후에는 소비한 위인 점수의 20%를 돌려받습니다.

페드로 2세의 플레이 스타일

페드로는 항상 열대우림에 위치한 자신의 영토에서 위인들의 경쟁심을 고취시켜 줍니다. 인접효과를 위한 열대우림 타일을 선택하거나 타일을 제거하여 특수지구를 건설하기 위한 결정은 브라질에 있어 까다로울 수 있지만 제대로만 구축한다면 도시에서 상당한 신앙, 문화,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재화는 위인을 추구하는 경우 상당한 유용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카니발을 주최하는 것도 위인을 추가로 영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나발의 초점을 위인에 맞출 경우 문화 승리를 위한 약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위인 생성은 모든 유형의 승리를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기도 합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영국 '아키텐의 엘레오노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