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영국 ‘아키텐의 엘레오노르’

아키텐의 엘레오노르

목차

역사 속 엘레오노르

유럽에서 가장 힘 있는 여성으로 평생을 보낸 그녀는 나름대로 아키텐의 비옥한 공국을 소유하고 프랑스와 영국의 왕좌에 앉았으며, 영국의 경우에는 아들을 대신하여 수렴청정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미술 분야의 강력한 후원자였으며 기사도 정신이 개념이 발전하는데 가장 크게 기여한 여성이었습니다. 젊은 시절 그녀는 매력, 재치와 활기가 넘쳤으며 여왕에 즉위하고 나서는 영악한 정치 감각까지 지니게 되었습니다.



게임 속 엘레오노르의 성향

인구가 많은 도시를 좋아합니다. 근처 도시의 인구가 많은 문명을 좋아합니다. 쉽게 배신할 수 있는 소도시가 근처에 있는 문명을 싫어합니다.

엘레오노르는 예술 후원을 통해 세계의 충성심을 얻습니다. 종교는 가톨릭교입니다.

엘레오노르 특수 능력

엘레오노르의 도시에 있는 각 걸작 때문에 9타일 내의 외국 타일에서 턴당 충성심 -1이 발생합니다. 충성심을 잃어 다른 문명을 떠낫고 현재 엘레오노르의 문명에서 가장 많은 턴당 충성심을 얻고 있는 문명은 자유 도시 단계를 생략하고 이 문명에 합류시킬 수 있습니다.

엘레오노르 플레이 스타일

엘레오노르는 유일하게 프랑스 또는 영국 문명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그녀 도시의 걸작은 그녀의 문명에 추가적인 충성심을 발생시킵니다.

충성심 부족으로 어느 도시가 다른 문명에서 벗어나고 엘레오노르의 문명이 그곳에서 최고의 충성심을 발생시키면, 그 도시는 자유도시가 아닌 자동으로 그녀의 문명에 복속됩니다. 그녀는 예술의 힘을 통해 프랑스나 영국 중 플레이 국가와 관계없이 인접 문명을 희생시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갑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아즈텍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