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필드 및 메서드

필드

필드 는 클래스 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연결된 변수입니다.

static 한정자를 사용하여 선언된 필드는 정적 필드를 정의합니다. 정적 필드는 정확히 하나의 스토리지 위치를 식별합니다.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몇 개나 만들어졌는지에 관계없이 정적 필드의 복사본은 하나뿐입니다.

static 한정자 없이 선언된 필드는 인스턴스 필드를 정의합니다.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는 해당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 필드의 별도 복사본을 포함합니다.

다음 예제에서 Color 클래스의 각 인스턴스는 R, G 및 B 인스턴스 필드의 별도 복사본을 갖지만 Black, White, Red, Green 및 Blue 정적 필드의 복사본은 하나뿐입니다.

public class Color 
{
     public static readonly Color Black = new Color(0, 0, 0);
     public static readonly Color White = new Color(255, 255, 255);
     public static readonly Color Red = new Color(255, 0, 0);
     public static readonly Color Green = new Color(0, 255, 0);
     public static readonly Color Blue = new Color(0, 0, 255);

     public byte R;
     public byte G;
     public byte B;

     public Color(byte r, byte g, byte b)
     {
         R = r;
         G = g;
         B = b;
     } 
}

위 예제와 같이 읽기 전용 필드 는 readonly 한정자를 사용하여 선언될 수 있습니다. 읽기 전용 필드에 대한 할당은 필드 선언의 일부로 또는 동일한 클래스의 생성자에서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

메서드 는 개체 또는 클래스에서 수행할 수 있는 계산이나 작업을 구현하는 멤버입니다. 정적 메서드 는 클래스를 통해 액세스됩니다. 인스턴스 메서드 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통해 액세스됩니다.

메서드에는 메서드로 전달되는 값 또는 변수 참조를 나타내는 ‘매개 변수’ 목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서드에는 메서드에 의해 계산되고 반환되는 값의 형식을 지정하는 ‘반환 형식’이 있습니다. 메서드가 값을 반환하지 않을 경우 반환 형식은 void입니다.

형식과 마찬가지로 메서드에는 메서드가 호출될 때 형식 인수가 지정되어야 하는 형식 매개 변수 집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형식과 달리 형식 인수는 종종 메서드 호출의 인수에서 유추될 수 있으므로 명시적으로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관련 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차이점

메서드의 시그니처 는 메서드가 선언되는 클래스에서 고유해야 합니다. 메서드 시그니처는 메서드의 이름, 형식 매개 변수의 수, 해당 매개 변수의 수, 한정자 및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메서드 시그니처는 반환 형식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메서드 본문이 단일 식인 경우 메서드는 다음 예제와 같이 간결한 식 형식을 사용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This is an object";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