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 패키지 검색 및 설치

목차

패키지 설치

패키지를 설치하는 데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쥬얼스튜디오에는 기본 제공되는 패키지 관리자 명령줄과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에 패키지 참조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Paket이나 닷넷 Core CLI 같은 CLI(명령줄 인터페이스) 도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닷넷 Core CLI은 터미널에서 명령을 호출하여 .NET 프로젝트에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설치 명령은 dotnet add package <name of package>와 같습니다. add package 명령을 실행하면 명령줄 도구는 전역 레지스트리에 연결되고 패키지를 가져와서 모든 프로젝트가 사용할 수 있는 캐시된 폴더 위치에 저장합니다.

패키지 검색

개별 개발자는 NuGet.org에서 전역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앱에 필요한 패키지를 찾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전부 공개될수도 일부만 공개적으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는 제한되어 특정 기업의 직원에게만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가 있을 수 있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레지스트리 : NuGet.org 레지스트리와 같은 전역 레지스트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일 수 있는 고유한 레지스트리를 호스트할 수 있습니다. GitHub 및 Azure DevOps 같은 서비스는 프라이빗 레지스트리를 사용 가능하게 만듭니다.
  • 파일 : 로컬 폴더에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유한 닷넷 라이브러리를 개발하려고 하고 로컬에서 패키지를 테스트하려고 하거나 특정 이유로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에는 패키지에서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닷넷 명령어 상세

닷넷 Core CLI에는 매우 많은 명령이 있습니다. 이러한 명령은 패키지 설치, 패키지 작성, 닷넷 프로젝트 초기화 등의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허나 모든 명령을 자세히 알 필요는 없습니다. 닷넷을 사용하기 위해선 일부 명령어만 알면 되고 닷넷 사용이 많아질수록 나도 모르게 다양한 범주의 명령을 사용하게 될 겁니다.

기본적으로 “종속성 관리”, “프로그램 실행”, “패키지 작성 및 게시” 쪽의 몇가지 명령어 정도만 숙지하면 좋을 것 같고 모든 명령의 자세한 목록을 보려면 터미널에 dotnet --help를 입력하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닷넷 프레임워크 종류와 설명

패키지 설치 명령어

dotnet add package <dependency name> 명령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사용되어야 하는 일반 종속성을 설치합니다.

폴더에 있는 패키지를 확인하려면 dotnet list package를 입력하면 됩니다.

종속성 복원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복제하는 경우 포함된 종속성은 프로젝트 빌드 시까지 다운로드되거나 설치되지 않습니다. dotnet restore 명령을 실행하여 프로젝트 파일에 지정된 프로젝트 특정 도구뿐만 아니라 종속성도 수동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종속성 삭제

패키지가 더 이상 필요없거나 더 나은 패키지를 발견했을때 기존의 패키지는 삭제해야 퍼포먼스에 도움을 줍니다. 이때 어떤 이유로든 사용하지 않는 종속성 또한 삭제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서 패키지를 제거하려면 dotnet remove package <name of dependency>와 같이 remove 명령을 사용합니다. 이 명령은 프로젝트의 .csproj 파일에서 패키지를 제거합니다.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