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언리쉬드 게임 후기 및 직업 추천

지난 파이널 테스트에서 역대급 유저들이 접속하여 스팀 인기 목록에까지 등극했던 블레스 언리쉬드가 출시했습니다.

스팀 무료 게임으로 출시했지만 역시나 K 모바일 게임과 동일한 뽑기 시스템이 있더군요. 스팀 게임도 이런게 되는줄 처음 알았습니다.

베타 테스트와 비교하여 그래픽을 포함한 많은 부분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물론 동전의 양면과 같이 그래픽 카드의 발열(라면물 올려도 될 듯..) 프레임 드랍 등 몇가지 안정화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는데요.

기술적인 부분들은 시간이 지나가면서 점점 해소될거라 믿고 게임을 즐겨봤습니다.



논 타겟팅 액션

몬스터 헌터라는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금방 적응이 쉬어 보입니다. 게임의 큰 그림은 보스 몬스터를 컨트롤로 협동하여 공략하는데 방점이 찍혀 있습니다.

컨트롤 게임인 줄 알았는데 뽑기는 왜 있는 걸까?

다양한 게임을 즐겨왔으나 이제는 손목도 아프고 화면 휙휙 지나가버려서 논 타겟팅 게임은 약간 내 스타일과 조금 맞지 않는다는 걸 이제 느끼게 해준 게임입니다.

모바일 오토 게임에 몇년 익숙해지다보니 이제는 컨트롤 게임이 일로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컨트롤 측면

스킬을 펼치는 시점에서 빠른 설정과 마우스 좌, 우 버튼 및 스킬 버튼을 다양하게 조합해줘야 합니다. 보스 몬스터 필살기를 잘못 두드려 맞으면 연속타 맞고 훅 갈 수 있습니다.

연속 조작이 필수로 요구되는데 게임을 접속해서 조금만 하다보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손이 아프고, 손목이 아플 것입니다. 필시..



직업군

블레스 언리쉬드에서는 종족은 인간, 루푸스, 엘프, 마스크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며 직업은 버서커, 가디언, 레인저, 메이지, 프리스트 이렇게 5가지로 구성됩니다.

종족별로 선택할 수 없는 클래스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서커는 루푸스 종족만 선택이 가능하다는..

버서커

근접형 클래스로 도끼를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루푸스 종족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버서커는 적들 앞에서 매우 잔인하고 야만적인 전사입니다. 광범위 공격을 하여, 파티원들이 다수의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버서커는 전장에서 두려움을 느끼지 않으며, 거대한 양손 무기를 이용하여 적들에게 정면으로 돌진합니다.



과거 루푸스 종족은 혼돈을 몰아내기 위해 분노하여 니그라투리스로 진격했습니다. 어떤 기록들에는 이때 분노에 휩싸인루푸스 종족이 전장에서 혼돈의 존재들과 싸우는 와중에 많은 인간 종족들을 함께 쓸어버렸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니그라투리스 이후, 루푸스 종족은 분노를 다루는 방법을 수련해 지금은 더 이상 전장의 골칫거리가 되지 않도록 마스터했다고 합니다. 현대에 루푸스 종족의 버서커들은 전사와 감시자로서 세상을 여행하며, 다른 어리석은 종족으로부터 그들의 고향을 안전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가디언

근접 스타일로 인간과 마스쿠 종족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무기로 검을 사용합니다.

가디언은 신념을 갖고 전투에 임하며 전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사입니다. 검과 방패로 무장하여 수많은 부대들과 전투를 벌이며, 주력 부대의 정점으로서 싸워왔습니다.

가디언들은 특유의 균형잡힌 공격과 방어 능력으로 장기간 전쟁에서 빛을 발해 왔습니다. 각 도시들이 연합하면서 구제국의 군대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당시의 무기와 전투 스타일은 오늘날 가디언 전술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레인저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로 엘프만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접 전투보다 원거리 전투를 더 선호한다면 레인저를 추천드립니다. 몬스터들이 가까이 오기 전에 활과 화살을 이용하여 멀리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치명적인 활과 여러 종류의 덫을 이용하여 전투에서 승리할때까지 적들을 궁지에 몰아 넣습니다.

구제국 시대에 레인저는 대륙을 횡단하며, 정찰과 스파이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정보로 제국의 지도자들에게 조언하거나, 가장 보이지 않는 곳의 전투에서 암약했습니다.

메이지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입니다. 인간, 엘프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메이지는 기본 마법과 원소 마법을 사용해 적에게 빈사상태의 물리피해를 입히는 마법사입니다. 메이지들은 다양하고 강력한 불과 얼음의 원소 마법을 조합해 강력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불멸의 엘프족은 수세기에 걸쳐 마법을 연구하여 마스터할 수 있게 되었고, 가끔 자신들의 신비롭고 무한에 가까운 힘을 두려워할 때가 있습니다.

마법은 엘프족이 최초로 사용하였으나, 엘프족 일부는 마법의 비밀들을 인간들에게 가르쳐 주었고 이 비밀을 조심스럽게 지켜 왔습니다.



프리스트

인간과 마스쿠만 선택이 가능한 직업군으로 메이지와 같이 지팡이를 주무기로 원거리 공격 캐릭터입니다.

프리스트는 신성한 힘을 이용해 아군을 보호하고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지원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직자들은 신들의 신성한 힘을 스스로 이용하고, 전투에서 이기기 위해 분노와 자비 모두 사용합니다.

초대 프리스트들이 그들의 신을 숭배하고 다른 사람들을 인도해 왔지만, 니그라투리스 이후 프리스트들은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며 루미오스 사람들을 공격하려는 자들에게 신의 정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게임 영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