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뽑기 시스템 – ‘소울’ 설명 및 뽑기 기대값

리니지에 변신이 있고 오딘에 아바타가 있듯이 당연히 블소2에도 이를 대체할만한 과금 요소가 있습니다. 출시 전에는 변신 없다고 그렇게 강조하더니 정말 변신은 없더군요. 대신 ‘소울’ 이라는게 있습니다.

소울 개념

총 3개의 소울을 무기에 장착하게 되는데요. 등급은 여타의 다른 모바일 게임과 같이 일반부터 전설까지 있습니다. 뽑기 확률이야 안봐도 비디오 아니겠습니까.



소울 뽑기 기대값

11회 뽑기 진행하는데 27,000원 정도 소요됩니다.

뽑기 1회 2,700원이라고 치고 영웅이 나올 확률은 0.675%입니다. 이 확률로 영웅 소울을 1개 뽑고 또 다시 같은 영웅을 뽑아 중복을 4장 만들어야 전설 소울을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영웅 중복 소울 4장으로 전설 소울 1회 도전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도전이고 전설이 나올 확률은 8.5%입니다.

더 쉽게 얘기해서 몇천만원 정도 과금이 들어가야 전설 소울 확보가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전설 소울 ‘이름없는 자’

이름없는자 하나 뽑으려다 신용없는자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전설 소울 뽑는데 몇천만원을 들어갈겁니다. 허나 블소2는 소울을 뽑는 것에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장도 시켜야 합니다. 참.. X랄같죠..

게다가 소울 컬랙션도 존재하는데요.



소울 컬랙션

단순히 다양한 소울을 뽑기로 뽑아서 컬랙션을 채우는 게 아니라 여기서 또 성장을 시켜야 됩니다.

위 이미지에 별 1개, 별 3개가 보일겁니다. 별 3개의 뜻은 해당 소울을 뽑고 3단계까지 강화하라는 이야기인데요. 강화하는 법은 해당 소울을 중복으로 많이 뽑아서 강화가 가능합니다. 25개가 있어야 1번의 강화가 가능하구요.

2단계 강화를 한번 해봤는데 실패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허나.. 컬랙션 채우는 것도 짜증나는데 강화까지 하라니… 일반 등급 소울도 모두 강화를 해줘야하는데 노동력 비용 또한 무시 못하겠습니다.

상당한 애정이 필요한 게임

상당한 애정 없이는 게임을 즐기기 힘들어 보입니다.

관련 글  블소2 30렙은 찍어보려 했는데.. 접는 후기



관련 포스팅

블소2 후기

과금(BM) 시스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