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신규 업데이트 각인 시스템 소개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각인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황금 각인 도장

업데이트 후 푸시로 각인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황금 각인 도장을 조금 줍니다. 황금 각인 도장 1개를 소모하여 각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인은 기존 시스템과 별개로 캐릭터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아이템수집으로 올리는 능력치에 비해 비하급수적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도 과금 요소는 존재합니다. 총 5단계를 올릴 수 있는데 문양처럼 3가지 능력치의 색깔을 맞춰야 다음 각인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각인된(예를 들어 1단계 각인) 부분을 초기화하려면 상위단계도 모두 각인이 초기화된다는 점 리니지M의 문양과 비슷한데요. 제가 해보니 과금금액은 리니지보다는 혜자스럽습니다.



각인 시스템

각인시스템

약간의 다이아를 소모해서 각인을 진행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4단계까지 진행중입니다. 1~3단계는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능력치 앞에 색깔을 맞춰줘야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각각의 능력치는 아바타와 마찬가지로 영웅, 전설 등 능력치의 좋고 나쁨이 상이합니다.

좋은 능력치(전설 능력치, 노란색)이 많이 나와도 총 3개의 색깔이 맞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 각인으로 넘어갈 수 없기 때문에 재시도를 해야하고 각인 3개의 색깔을 모두 맞췄으나 능력치가 일반(아주 안좋은..)이라면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나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신화 능력치도 존재할 듯

여러모로 본인의 과금 여력에 따라 어느 정도 타협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황금 각인 도장 50여개 정도를 사용한 결과입니다. 각인하다보면 황금 각인 도장 30개를 1000다이아에 한정 시간동안 판매하는 푸시가 뜹니다. 저는 구매를 하였지요.



1000다이아를 사용한 결과

과금 대비 효율은 좋습니다. 다만 어디에서 멈출 것인지는 잘 생각하고 시작하세요. 과금에 끝이 없어집니다.



캐릭터 단위 적용

저는 다크위저드 5캐릭을 육성하고 있는데요. 각인 시스템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면 좋겠으나, 불행히도 아닙니다.

각 캐릭터마다 각인을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과금을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세요.

각인 시스템 론칭 이벤트

각인 성장 지원 이벤트

각인 시도 18회를 하면 이벤트로 황금 각인 도장을 6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로 황금 각인 도장 조각을 주는데 제작으로 황금 각인 도장을 1개 더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오딘 모든 클래스 신화 아바타 스팩 모음

내적 자아와 잘 타협한다면 기본 푸시와 이벤트만으로 3단계도 노려볼 수 있어 보입니다. 1000다이아만 과금한다면 5단계 다 뚫을수도 있으나 능력치는 그다지 좋지 않겠지요.

저의 다른 캐릭터를 보여드리자면 아주 최상 옵션은 아니지만 무과금으로도 옵션이 어느 정도 뽑히더군요. 완전 복불복입니다.

무려 경험치 추가 획득 24
%



총평

각인시스템 업데이트는 모든 유저를 위한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푸시로 황금 각인 도장을 많이 주니까요. 다만 과금에 어느 정도 본인 자아와 협의를 해야 벼룩 잡으려고 초가삼간 안 태울 것으로 보이네요.

인간의 욕심에는 끝이 없습니다. 다들 좋은 옵션 뽑으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오딘 이벤트

오딘 클래스별 아바타 정리

오딘 탈것 정리

오딘 클래스별 스킬

관련 글  오딘, 8월 25일 추가된 신규 아바타 정리

오딘 정예던전 정보

오딘 성장 시스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