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잉글랜드 종족 특성 소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에서는 출시 현재 8개의 종족이 존재한다. 그 중 가장 쉬운 종족 중 하나가 잉글랜드로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가 해볼만 하다.

목차

잉글랜드 특성

농장 건설

농장 건설에 필요한 목재가 다른 문명에 비해 50% 절감된다. 타 문명은 100목재인데 잉글랜드는 50밖에 하지 않는다. 컴퓨터랑 대전하는 경우 난이도에 따라 37목재까지 떨어진다.

또한 제분소 근처의 농장은 수집속도가 15% 증가하는데 이는 문명의 발전에 따라 증가 속도가 올라간다. 식량 수급에 있어서는 잉글랜드를 따라올 문명이 없다.

전위 무장 병사

전위 무장 병사를 암흑시대부터 사용할 수 있다. 타 문명의 경우 봉건 시대를 되야 군사병력을 뽑을 수 있는데 잉글랜드는 암흑시대부터 전위 무장 병사를 뽑아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 초반부터 아주 사기적이다.



성 연락망 보너스

감시 요새, 성채, 마을회관이 서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면 연락망 보너스를 받는다. 이는 연락망 하에 있는 모든 유닛의 공격속도를 25% 상승시켜주며 관련 업그레이드를 할때 50%까지 상승한다.

전 지구적 우주방어가 가능하다.

장궁병

사기스러운 유닛이다. 사거리도 길고 초반부터 각종 버프를 둘둘 말고 적진을 초토화시킬 수 있다. 제국시대(4단계 문명) 대학에서 소이화살을 연구하면 장궁병이 공성무기도 박살내고 다닌다.



관련 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 러시아 캠페인 / 어려움 / 카잔 공성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