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마린(Xamarin) 이란?

자마린은 오픈 소스 UI 프레임워크입니다. 개발자는 자마린을 사용하며 단일한 공유 코드베이스에서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Xamarin.Forms로 C#의 코드 숨김이 있는 XAML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는 각 플랫폼에서 성능 네이티브 컨트롤로서 렌더링됩니다.

목차

자마린 사용대상

자마린의 사용 대상은 다음을 목표로 하는 개발자입니다

  • .플랫폼 전반에서 UI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공유합니다.
  • 플랫폼 전반에서 코드, 테스트 및 비즈니스 논리를 공유합니다.
  • Visual Studio로 C#의 플랫폼 간 앱을 작성합니다.

자마린 작동방법

자마린은 플랫폼 전반에서 UI 요소를 만들기 위한 일관된 API를 제공합니다. 이 API는 XAML이나 C#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MVVM(Model-View-ViewModel) 같은 패턴에 대한 데이터 바인딩을 지원합니다.

런타임에서 자마린은 플랫폼 렌더러를 사용하여 플랫폼 간 UI 요소를 Xamarin.Android, Xamarin.iOS, UWP의 네이티브 컨트롤로 변환합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여러 플랫폼 간에 코드를 공유하면서도 네이티브한 모양과 느낌,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마린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으로 공유된 .NET Standard 라이브러리와 개별 플랫폼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공유 라이브러리에는 XAML 또는 C# 뷰와 서비스, 모델 또는 기타 코드와 같은 비즈니스 논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랫폼 프로젝트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플랫폼별 논리 또는 패키지가 포함됩니다.

자마린 플랫폼을 사용하여 플랫폼 전반에서 .NET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실행합니다.

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는 라이브러리의 대규모 에코시스템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Xamarin.Essentials이 있습니다.

Xamarin.Essentials

Xamarin.Essentials는 네이티브 디바이스 기능을 대상으로 플랫폼 간 API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Xamarin와 마찬가지로 Xamarin.Essentials 또한 일종의 추상화로서 네이티브 유틸리티 액세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Xamarin.Essentials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의 예로는 다음 몇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정보
  • 파일 시스템
  • 가속도계
  • 전화 걸기
  • 텍스트 음성 변환
  • 화면 잠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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