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Hello World 작성법

“Hello World”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때 제일 처음 공부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C#에서는 다음과 같이 코딩하면 됩니다.

using System; 
class Hello
  {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Hello World”는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하는 using 지시문으로 시작합니다. 네임스페이스는 계층적으로 C# 프로그램 및 라이브러리를 구성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집합입니다.. 네임스페이스에는 형식 및 다른 네임스페이스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System 네임스페이스에는 많은 형식(예: 프로그램에 참조되는 Console 클래스) 및 많은 다른 네임스페이스(예: IO 및 Collection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정된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하는 using 지시문을 사용하여 해당 네임스페이스의 멤버인 형식을 정규화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지시문 때문에, 프로그램은 Console.WriteLine을 System.Console.WriteLine의 약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llo World” 프로그램에서 선언된 Hello 클래스에는 단일 멤버인 Main 메서드가 있습니다. Main 메서드는 static 한정자로 선언됩니다. 인스턴스 메서드는 this 명령어를 사용하여 특정 바깥쪽 개체 인스턴스를 참조할 수 있지만 정적 메서드는 특정 개체에 대한 참조 없이 작동합니다. 관례상 Main이라는 정적 메서드가 C# 프로그램의 진입점으로 사용됩니다.

“Hello World” 출력은 System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Console 클래스의 WriteLine 메서드에 의해 생성됩니다. 이 클래스는 기본적으로는 컴파일러에서 자동으로 참조되는 표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제공됩니다.

관련 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차이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