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워 워해머2 스케이븐 캠페인 공략

목차

개요

해로운 스케이븐은 사악하고 이기적인 쥐인간 종족입니다. 땅 속 깊은 곳에서 그들은 스케이븐 계층 구조 내에서 개인적인 위상을 높이고 악마의 신인 뿔이 있는 쥐를 섬기기 위해 다른 종족과 서로 발톱을 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스케이븐은 고유한 전략과 독특한 전투 스타일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종족입니다.

워프 라이트닝 캐논과 많은 사람들이 탐내는 Doomwheel이 최고 압권.



승리조건

소용돌이의 눈 캠페인은 스케이븐으로 승리할 수 있는 두 가지 경로를 제공합니다. 5가지 의식을 모두 완료하고 마지막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여기에 표시된 진영을 파괴하고 50개 영주의 통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외교가 뭐임

은폐된 상태로 남아 있으려는 스케이븐의 욕망으로 인해 스케이븐이 다른 종족과 외교 관계를 맺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영토 확장이 반드시 스케이븐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박멸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흩어진 제국을 만드는 것이 스케이븐에게 가장 좋습니다.

스케이븐은 적의 코앞 바로 아래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울쑤안을 제외한 지도의 거의 모든 곳에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북쪽의 눈 덮인 봉우리도 그곳에 정착하는 데 중간 정도의 디버프가 있지만 엘프의 고향 섬만큼 심각하지 않으므로 압도적 위치에 있지 않다면 엘프 땅에는 정착하지 마세요.

워프스톤은 스케이븐 의식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이것을 수집하여 의식 막대를 채우고 적보다 빠르게 의식을 수행하여 캠페인에서 승리하십시오.



의식

지도 주변에서 이름 옆에 이상하게 빛나는 워프스톤 아이콘이 있는 정착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의식을 위한 중요한 장소입니다. Queek Headtaker로 플레이할 때 그는 Sotek의 동굴 근처에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이 정착지를 점령하면 턴당 10 워프스톤을 생성하는 채굴 시설인 워프스톤 매장지를 지을 수 있는 옵션이 부여됩니다. 이것은 의식 통화 수입을 높이는 빠르고 유용한 방법으로, 의식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착지

스케이븐의 정착지는 일반적으로 다른 종족에게 보이지 않으며, 그 대신에 사람이 살지 않는 폐허로 나타납니다. 이것은 지하 세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종족은 정착지 아래에 숨겨진 스케이븐 위협을 발견하지 못하고 그곳에서 보물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개척하거나 사냥을 시도할 수 있지만 영웅 유닛은 폐허에서 정찰 활동을 수행하여 그들이 진정으로 버려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븐 파벌은 정찰하지 않고도 다른 스케이븐 파벌의 정착지를 볼 수 있으므로 주어진 시간에 스케이븐만 제국의 진정한 범위를 알 수 있습니다.

관련 글  토탈워 워해머2 다크엘프 캠페인 전략

습격과 전쟁이 전부

스케이븐으로 플레이하는 초기 캠페인에서는 습격과 전쟁이 좋은 수입원입니다. 다른 진영과 달리 스케이븐은 도시에서 돈을 생성하기 위해 건물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모든 스케이븐 건물은 어느 정도 금을 생산합니다. 적의 영토에 새로운 정착지를 식민지로 만들 때 식량 자원의 일부를 사용하여 정착지의 시작 레벨을 높여 더 발전된 건물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차례대로 엘리트 유닛을 모집하여 짧은 시간 내에 나머지 지역을 쉽게 쟁탈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스케이븐 플레이 스타일이지요.



강력한 의식

스케이븐은 또한 몇 가지 강력한 의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금과 교환하여 강력한 DOOOOM을 소환하는 것과 같이 군대나 진영에 강력한 버프를 제공합니다.

쉬움 난이도라면 800골드의 저렴한 가격에 수도를 엔지니어링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영웅은 외국 정착지에서 치명적인 지진을 일으켜 점령을 쉽게 할 수도 있지요.

음식이 전부

음식은 스케이븐 파벌의 필수품입니다. 그들은 비축의 가용성에 의존하여 식량이 풍부할 때 보너스를 제공하고 부족할 때 패널티를 제공합니다. UI 상단의 음식 바에 커서를 올리면 현재 음식 수준과 양이 증가하거나 소진될 때 적용되는 버프/디버프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스케이븐 군대는 턴당 많은 양의 음식을 소비하므로 식량 비축량이 군대를 키울 때 추가 군대를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군대당 섭취한 양은 개요 패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목초지 자원이 있는 정착지는 스케이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스케이븐은 턴마다 음식을 제공하는 건물을 건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Skrolk 경으로 플레이할 때 그는 Lost Valley의 Subatuun 옆에서 시작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이곳을 점령하고 턴당 2개의 음식을 제공하는 부패한 쌀 늪지를 건설하십시오. 식량은 전투와 약탈 정착지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부패

스케이븐은 정착하면서 점차 부패를 퍼뜨리며, 머무는 곳마다 자연스럽게 더럽혀집니다. 이로 인해 정착한 지역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지어 같은 스케이븐에게도 덜 호의적이게 됩니다. 부패 수준이 너무 높아지면 속주가 반란을 일으켜 스케이븐 봉기 군대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너무 강력해지기 전에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물론 음식을 제공할 수도 있다는..

관련 글  토탈워 워해머2 : 툼킹의 전설적인 군주 소개

하지만 부패가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한 지역에서 높은 수준의 스케이븐 부패는 그곳에서 벌어지는 모든 전투에서 아래로의 위협이라는 능력을 추가로 사용하게 해주거든요.

테크트리

스케이븐 테크트리는 짧은 분기 경로의 쥐 둥지입니다. 스케이븐 슬레이브와 클랜랫, 영웅과 스텔스 유닛 또는 경제에 대한 부스트 중에서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초기 선택이 나중에 다른 영역으로 분기하는 것을 막지는 않기에 선택지가 많습니다. 연구 시작 옵션은 정착지 중 하나에 특정 건물이 건설되면 잠금 해제됩니다. 빠르게 확장하려는 경우 성장에 +10 부스트를 제공하는 “가혹한 생산 할당량”을 선택해 보세요.



스토킹

캠페인 맵으로 돌아가서, 스케이븐 군대는 스토킹으로 알려진 독특한 자세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적을 사냥하고 놀라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토킹 자세를 취하는 동안 스케이븐 군대는 정상적으로 공격할 때 적에게 기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기습을 하고 큰 위치 이점을 얻습니다. 적을 공격하고 매복하려고 할 때마다 이 자세를 사용하세요. 심지어 적들은 당신의 존재를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맥없이 당하게 됩니다. 이맛에 스케이븐을..

로드의 충성도

각 스케이븐 로드는 충성도라고 알려진 자신의 진영의 지도자를 따르려는 어느 정도의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왼쪽 하단의 캐릭터 정보 패널에서 10이 가장 충성도가 높고 0이 가장 적은 척도로 볼 수 있습니다. 영주의 충성도가 0이 되면 반란을 일으키며 군대를 이끌고 새로운 세력을 형성합니다. 군주의 충성도를 주시하고, 충성도가 너무 낮아지면 군대에 더 많은 부대를 모집하거나 아이템을 선물하여 그들을 달래야합니다.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