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30렙은 찍어보려 했는데.. 접는 후기

PC 블소의 추억이 있어 블소2 또한 나름 애정을 가지고 해보려했으나.. 30렙을 못 넘기겠네요. 이유는… 많으나 압축하면 “너무 재미 없습니다.”

리니지 라이크

리니지3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카피가 된 게임이지요. 예전 PC 블소의 보패 모으기, 던전 격파 등의 재미는 없고 복붙한거 마냥 똑같은 플레이 스타일의 오토 게임… 이제 조금 물리기 시작하네요.

아이템 파밍 게임이라면 아이템이라도 잘 나오던가.. 영기 시스템을 도입해서 템도 안나오고.. 초반에 유저들 다 따나가고 긴급 수정해봤자 떠나간 이들은 돌아오지 않고..

보스 잡으려고 전쟁하는 사람들 어디 갔나요..

필드보스 때문에 퀘스트 진행도 힘듭니다. 아무도 잡는 이 없어요. 필드 보스 피해가며 퀘스트 진행해야 해요. 참 뭣 같네요.



과금 시스템

블소2를 즐겁게 하려면 필수로 해야 하는 과금들.

영기 시스템

영기가 패치 되었다고 하지만 어쨋든 영석을 빨면 경험치와 금화를 더 줍니다. 해비 유저들은 무조건 사야겠지요. 하지만 이정도는 애교..

소울

소울 뽑기 강화하고..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앞으로 계속 소울은 추가 될 것이구요. 여타 엔씨 게임이 다 똑같지만 현재는 전설 등급 1개지만 앞으로 계속 추가될 것이고 컬랙션도 계속 추가될 것이고 과금 시작하면 끝이 없을 겁니다. 몇천만원 우습게 쓰죠



수호령

소울 뽑기와 맥락을 같이 합니다. 컬랙션 해야 하고 추가될 수호령 계속 뽑아줘야 하고 끝도 없는 과금의 연속이죠. 하지만 안할 수 없어요. 내력 회복 옵션이 수호령에만 붙어 있거든요.

캐쉬템

블소는 악세서리 슬롯이 8개입니다. 현재 반지랑 팔찌가 케쉬템으로 출시된 상태입니다. 최소 5~6강은 해줘야되잖아요. 몇백만원은 돈도 아닙니다.

게다가 스킬북, 무기, 방어구 모두 뽑기로 나올텐데 감당 안될 겁니다. 리니지M을 반면교사해보시면 명약관화하지요. 빠찡코 게임 될 확률 100%입니다.

시덥잖은 퀘스트

나름 게임에 스토리를 녹여내기 위해 여타 게임들보다는 신경을 써준 느낌입니다. 그럼 뭐합니까…. 과금없이는 메인 퀘스트 시나리오 진행이 안되는데…

관련 글  블소2 뽑기 시스템 – ‘수호령’ 설명 및 뽑기 기대값

그것 뿐만 아니라 오토 게임이면 그 방향에 맞게 퀘스트를 설정해주던지 뭐가 이리 퀘스트도 많고 복잡하고 하기 싫은지… 캐릭터들 간에 길 막혀서 삽질하는 것도 대기업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숙제가 너무 많다.

애들 초등학교 숙제도 이보다 많진 않을 겁니다.

  • 소울 5성 강화 및 컬랙션
  • 장비도감 – 아이템 컬랙션
  • 옷장 컬랙션
  • 협행
  • 사가
  • 야화

대충 나열한 것만 해도 너무 많습니다. 이걸 다 일일히 클랙해가며 등록해줘야 합니다. 게임이 재미있어도 해당 부분은 지루한 작업일텐데요.

하물며 재미도 없고 애정도 없는데 불친절하기까지 하니 더이상 하기 싫은거죠. 스킵도 없어도 아이템 컬렉션 등록하려면 장인 정신으로 한땀한땀 경매장에서 물품 구입해서 등록해줘야 합니다.

거래소 사망

거래소 사망으로 아이템 파밍이 안됩니다. MMORPG의 기본을 없애 버린 느낌이랄까요? 물론 엔씨에서 없앤 건 아니죠. 그냥 게임이 망해서 거래소가 사망했을 뿐이죠.

더 이상 할 가치가 없어 보이는 게임입니다. 30은 찍어보려 했는데 여기서 마무리겠네요. 남은 분들의 무운을 빕니다.

관련 포스팅

블소2 후기

과금(BM) 시스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