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득템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까?

리니지W 2차 쇼케이스에 대해 짧게 축약해보았습니다. 코라아 뽑기 게임의 여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국가의 유저를 만날 수 있나?

그렇다. 국가 단위 대항전은 아니지만 혈맹 단위로 단일 국가로 묶어 전투를 할 수 있다. 보통 혈맹을 같은 국가 유저들끼리 만들 것이기에 자연스럽게 국가 대항전이 될 것 같다.

게임 시차는 어떻게

공성전과 같은 재미는 실시간으로 가는 것이 리니지 다움이다. 그래서 제 1권역, 2권역으로 나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고 1권에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 및 러시아까지 포함한다.

1권역은 유럽 권역이며 추후 3권역이 추가될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

당연히 여러개의 서버가 존재하고 국가별로 서버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다. 동일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데 렉이나 핑을 어떻게 할 것인가는 걱정할 필요없다.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서버보다는 월드를 배경으로 한 서비스가 주요 콘텐츠다 하나의 월드에는 12개의 서버가 존재한다.

12개 서버에서 동일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다. 이는 월드 콘텐츠를 위함이다.

기존 리니지에서 계승되는 점

게임의 대부분의 콘텐츠가 리니지를 계승했다. 다만 성정과정에서 스토리 연출 등을 신경썼다고 함.

라인과 중립 상관없이 치열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춤.

기존 리니지와 다르게 스토리 라인에 탄탄함을 주었다고 함. 기존 리니지는 스토리가 없다는 걸 스스로 밝히네..

추가 클래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외 추가 클래스는 다크엘프가 될 것이라 예상.

기존 리니지의 스킬을 그대로 가지고 옴. 별 다른 추가 스킬은 없음.



시스템 최소 사양

최신 스마트 폰의 해상도에도 적용이 가능한 해상도에 대해 개발이 완료됨. 최적화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함.

관련 글  리니지W 쇼케이스 정리, 아인하사드 없다. 11월 4일 오픈

시스템 최소 사양은 별 다른 말이 없음.

과금 구조

리니지W 2차 쇼케이스를 보니 출시 시기에 변신 / 마법인형 외에는 다른 과금 요소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시 시기에” 란 뜻은 출시 후에는 충분히 가능하단 말씀. 우선 변신 / 마법인형 뽑기로 매몰비용 발생하고 이미 써버린 매몰비용 때문에 피똥 쌀때까지 울겨 먹을 것으로 보임.

향후 과금 악세, 아이템이 나오는 건 불 보는 뻔한 일.

어느 정도 빡세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리니지M과 다를건 없어보임.

아인하사드 존재

아인하사드 및 유사한 시스템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함. 허나 이미 성장의 물약 존재를 확인함.

개인거래 시스템

이미 수많이 울궈먹었으니 이번에는 개인거래 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보임. 허나 론칭해봐야 할 듯함.

이미 시스템적으로 개발은 끝냇으나 향후 개돼지들의 향방에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됨.

개인거래에 수수료 존재하나, 수수료를 대폭 낮췄다고 함.



개인 소견

NC에서 최초 프로모션을 도입한 리니지W.

돈 받아가며 계약직 비슷하게 게임하는 BJ들과 그렇지 못한 BJ들로 인해 게임은 안드로메다로 흘러갈 가능성이 다분함.

글로벌이라곤 하나 한국유저 90%이상일 것이고 대세에서 밀려난 다른 국가 유저들이 굳이 수천만원씩 써가며 게임을 유지할까 의문.

이미 다른 국가 BJ들까지 프로모션으로 섭렵한 상태라 초반 흥행은 있을 듯 하나 프로모션 끝나면 BJ들 대부분 손절할 듯.

그동안 과금한 유저들만 매몰비용 때문에 계속 플레이.

결국 그들만의 리그. 새로운 유저 없음.

무과금, 소과금으로 즐기는 자가 승자라는 것이 개인적 소견.

그래도 NC게임이 음악은 좋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