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리절렉션 초반 육성을 위한 아이템 ‘룬워드’

디아블로 2가 이미 20년 전 출시하여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아이템을 맞추기에 큰 진입장벽 없이 카우방을 향해 달려가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맨땅에 헤딩하듯 초반을 육성하다 보면 어느 순간 어느 지점에서 꽉 막혀버릴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초반 아이템이 중요한데요. 유니크 아이템보다 더 좋을 수 있는 룬워드라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룬워드

룬워드란 소켓이 뚫려 있는 아이템에 룬을 박아서 만듭니다. 초반에 유니크 아이템을 노리는 것보다 더욱 쉽게 쓸만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떠한 룬을 박느냐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므로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해본 조합을 통해 초반 아이템 파밍을 위한 성능 좋은 기초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합이 잘된 룬워드는 어지간한 최종템과 버금가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입수방법

소켓이 뚫려 있는 노멀 아이템에 공식대로 룬을 넣어 룬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룬 입수가 중요한데요. 제작, 상점 구매, 몬스터 드랍을 통해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룬을 구하려면 그만큼 난이도 높은 보스 몬스터를 잡아야겠지요.

하지만 초반에 공략해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 중 포가튼 타워(난이도 : 노멀 / 나이트메어) 지하 5층 카운테스(백작)에게서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디아블로 아이템 파밍은 여기서부터 시작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여러번 시도를 통해 룬을 입수해봅니다.



레벨 제한

룬을 박을때는 순서가 존재합니다. 순서대로 박아줘야 하구요. 또한 아이템에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완성된 룬워드의 레벨 제한은 사용한 룬 중 가장 레벨제한이 높은 쪽을 따라갑니다. 그렇기에 초반부터 사용하고 싶다면 낮은 레벨의 룬을 박아줘야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카운테스 반복사냥을 통해 레벨이 낮고 좋은 룬을 획득해봅니다. 잘 만든 룬워드 하나가 세컨 캐릭을 키울때도 효자 노릇합니다.

룬워드의 종류

조합된 최적의 룬워드는 인벤에서 확인하세요. 이미 20년간 디아블로 2를 플레이한 고인물분들께서 아주 잘 정리해놓았습니다.

관련 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퀘스트는 지날 뿐 콘텐츠는 여전히 아이템 파밍!

https://diablo2.inven.co.kr/dataninfo/item/?ic1=1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