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그리스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그리스 문명 특성

모든 정부에 와일드가드 정책 슬롯이 1개 더 추가됩니다.

그리스 지도자



그리스 특수 유닛

장갑보병

창병을 대체하는 그리스 특수 유닛으로 고대 시대 대기병 유닛입니다. 장갑보병이 서로 인접하는 경우, 각 장갑보병은 전투력 +10을 획득합니다.

고대 시대 깡패 역할을 담당하는 유닛입니다.

특수 인프라

아크로폴리스

그리스 특유의 문화 특수지구로 극장가 특수지구를 대체하며, 건설 비용이 더 낮습니다. 완료 시 사절 1명을 획득합니다.

인접한 특수지구에서 보너스 문화 +1을 획득하며 인접한 도심부에서 보너스 문화 +1을 획득합니다. 유흥단지 및 워터파크에서 보너스 문화 +2를 획득합니다.

언덕에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초반 문화 획득량은 그리스를 따라올수가 없습니다.



승리 팁

문화력이 높고 와일드 카드를 추가로 받기 때문에 그리스는 문화 깡패나 다름 없다. 페리클래스로 플레이 한다면 문화 깡패와 더불어 도시국가를 챙기면 되고 고르고로 플레이 한다면 문화 깡패와 더불어 군사력 깡패가 되면 된다.

극 초반부터 운영 가능한 와일드카드 한장은 그리스를 여타 문명과 태생부터 다름을 보여준다. 요즘에도 그렇지만 은수저가 금수저 뛰어넘기가 쉬운가..

이렇게 초반에 얻은 이득을 극대화하면서 사회 정책을 빠르게 연구하고 정책 카드들을 확보하면 보다 진보한 카드들을 빠르게 얻을 수가 있어 다른 문명은 협소한 선택지에서 최적의 선택을 해야하는 반면, 그리스는 하고 싶은거 다 할 수 있다.

물론, 정책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난이도는 상.

페리클레스

페리클레스는 아크로폴리스의 효과를 최대한 이용해서 도시 국가와 동맹을 맺어 문화의 산출량 자체를 초반부터 넘사벽의 위치로 만들어야 한다.

다만 아크로폴리스 특징 상 언덕에 위치해야 하고 어느 정도 심시티가 필요하기에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이다. 어느 정도 감을 익히고 핀을 찍어 가며 도시 설계를 진행해가며 플레이 한다면 산출되는 문화량은 타 문명은 따라올 수가 없다. 후반부에 가면 조금 힘들긴 한데.. 프랑스… 미국 …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프랑스 '아키텐의 엘레오노르'



고르고

고르고의 경우에도 문화는 중요하고 또한 전쟁으로 문화를 챙길 수 있는 특성 상 계속 전쟁이 필요하다. 초반부터 미친듯한 전쟁으로 문화를 파먹을 수 있도록 하자.

물론, 전쟁 패널티 등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데 이에 반해 얻는 문화량이 상당하므로 어느 정도 상쇄는 된다. 계속 전쟁하자.

전쟁으로 문화를 얻을 수 있는 지도자이기에 내정은 과학만 신경써주면 되서 의외로 쉬운 면이 있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폴란드 '야드비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