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누비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누비아 문명 특성

원거리 유닛 생산 시 +30%의 생산력을 받습니다. 모든 원거리 유닛은 전투 경험치를 +50% 더 얻습니다. 전략 자원 위에 있는 광산에서 생산력 +1을 제공합니다. 보너스 자원과 사치 자원 위에 있는 광산에서 금 +2를 제공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피타티 궁수

궁수를 대체하는 누비아의 특유의 고대 시대 유닛입니다. 궁수보다 강하며 추가 이동력이 제공됩니다. 석궁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특수 건물

누비아 피라미드

석조 기술과 함께 잠금 해제되며 사막, 사막 언덕, 범람원에 지어야 하는 시설입니다. 신앙 +2, 식량 +2를 제공합니다. 인근 특수지구에서 추가 생산량을 획득합니다. 도심부에 인접하는 경우 식량 +1을 제공합니다. 인접 보너스를 제공하는 다른 모든 특수지구의 경우 해당 특수지구가 인접했다면 해당 산출물 +1을 제공합니다.



운영 팁

게임을 즐겨본 유저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초반 깡패 문명이다. 문명 6에 지금까지 궁병에 직접 보너스를 받은 문명이 없었던 만큼 강력하게 느끼는 사람이 많고 실제로도 피타티 궁수는 넘사벽이다.

수메르나 아즈텍이 특수 유닛으로 재미를 많이 본 만큼 누비아도 똑같이 할 수 있다. 극초반 궁술 올인 후 피타티 러쉬는 궁병 생산 보너스 30%과 맞물려 가격 대비 효율이 좋아서 누비아와 가깝게 붙은 문명 한정으로는 막바로 집에 보낼 수 있다. 장군 보너스를 못 받고 테크가 조금만 뒤처져도 밀릴 수 있지만 물량빨로 해결 가능하다.

극초반 한정으로는 뭐가 다가오던 간에 물량 궁수로 쓸어버릴 수 있다. 때문에 주변에 가까운 문명이 있다면 그 문명을 무조건 퇴근시키고 플레이한다는 느낌으로 가자. 초반에는 개척자를 뽑기보다 궁수로 빠르게 몰아치는 편이 오히려 세를 넓히기에 유리하다. 물론 내가 당하는 입장이라면 조기 퇴근 생각해야 한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노르웨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