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독일 특수능력,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독일 특수 능력

자유 제국 도시

각 도시는 일반적(인구 기반 보통 허용치 이상) 허용치보다 1개 더 많은 특수지구를 지을 수 있습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유보트

잠수함을 대체하는 독일 특유의 현대 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더 저렴하게 생산 가능하며, 해양 지형에서 전투 시, 시야 +1과 전투력 +10을 획득합니다.

다른 스텔스 유닛을 드러냅니다.

특수 건물

한자

독일 특유의 산업활동용 특수지구입니다. 산업구역 특수지구를 대체하며 건설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인접한 각 상업 중심지, 송수로, 운하 및 댐 특수지구마다 생산력 +2를 획득합니다. 각 인접 자원에 대한 생산력 +1, 인접한 특수지구 타일 2개당 생산력 +1을 획득합니다.



운영 팁

한자라는 특수 지구 때문에 생산, 상업 등 모든 방면에서 뛰어나 모든 유형의 승리를 시도해 볼 수 있다.

독일은 문명 특성인 제국 자유 도시 덕분에 도시마다 지구를 하나씩 더 가질 수 있는데, 인구 1~3일 때는 한자와 상업 중심지, 인구 4~6일 때는 추가로 캠퍼스, 그 이상일 때는 상황에 맞게 주둔지, 극장가, 성지 등을 지어주는 것이 보통이다.

도시마다 한자를 지어주고 나서도 다른 문명처럼 도시 인구 3명마다 특수지구를 하나씩 지어줄 수 있기에 인구에 덜 구애받고 도시를 만능으로 만들 수 있으며, 한자를 지은 뒤 기회가 되는 대로 개척자를 뽑아 도시를 계속하여 확장하면 넘치는 인구, 생산력, 금, 교역로를 바탕으로 과학, 문화, 군사, 종교 등 원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허나 한자는 르네상스 이후에 해금된다는 점..

그래도 엄청난 생산력과 특수지구를 잡아먹는 과학 승리가 다른 문명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 높은 생산력 덕분에 우주 공항을 지을 여유가 남기 때문이다. 후반 불가사의 루르밸리까지 확보한다면 게임은 더욱 유리해지며 승리도 따논 당상이다.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호주 '존 커틴'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잉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