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스웨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스웨덴 문명 특성

스웨덴이 위인을 영입하면 외교적 환심 50을 얻습니다(일반 속도 기준). 스웨덴이 공장에서 위대한 기술자 점수 +1을, 대학교에서 위대한 과학자 점수 +1을 얻습니다. 게임에 스웨덴이 있으면 산업 시대부터 3개의 특유한 세계 의회 경쟁이 추가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캐롤리언

파이크와 총을 대체하는 스웨덴 특유의 르네상스 시대 유닛입니다. 파이크와 총보다 이동속도가 빠릅니다. 사용하지 않은 이동력당 전투력 +3을 획득합니다.

특수 건물

야외 박물관

스웨덴 특유의 야외 박물관 건설을 위한 건설자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이 도시에 턴당 충성심 +2를 제공합니다. 1개 이상의 스웨덴 도시가 건설된 각 지형 유형(설원, 툰드라, 사막, 평원 또는 초원)마다 문화 +2와 관광 +2를 제공합니다. 도시당 1개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야외 박물관이 있는 타일은 교체할 수 없습니다.

퀸즈 도서관

스웨덴 특유의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저서, 음악 및 기타 모든 유형의 예술과 관련된 슬롯 2개를 제공합니다. 총독 타이틀 +1.



승리 팁

문화 승리에 초점이 맞춰진 문명으로 스웨덴 특유의 건물 등에서 뽑아내는 관광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추가 위인 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는 스웨덴은 불가사의의 도움 없이도 문화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위인을 뽑을 때마다 외교 포인트도 받기 때문에 외교력도 상당히 좋아 유리한 방향으로 외교력을 발휘가 가능하다.

단점은 이 모든 것이 중세 이후가 되어야 빛을 본다는 것인데 초반에 극강 러쉬가 온다거나 스노우볼을 잘못 굴린다면 중반 이후 부스팅은 무쓸모가 된다.

초반 팁이라면 위인으로 얻은 걸작들을 AI들이 비싼 값에 잘 사주니 골드 수급을 신경써주며 내정을 탄탄히 챙겨가다보면 중세까지 잘 버티며 유지할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 이후 폭발적으로 성정만 잘 해주면 손쉬운 승리가 가능하다. 최대한 위인을 뽑으며 남는 장사하시길 바란다.

관련 글  [문명6] 누비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한국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