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아라비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아라비아 문명 특성

플레이어가 위대한 선지자가 없을 시, 마지막에서 두 번째 위대한 선지자를 다른 문명이 영입하는 경우, 플레이어는 마지막 위대한 선지자를 즉시 얻습니다. 아라비아의 종교를 믿는 타 문명 도시마다 과학 +1을 제공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맘루크

기사를 대체하는 아라비아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이동 또는 공격 후라도, 매 턴의 끝에 체력을 회복합니다.

특수 건물

마드라사

아라비아 특유의 건물입니다. 캠퍼스 특수지구의 인접 보너스만큼 신앙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승리 팁

선지자를 무조건 얻을 수 있는 문명이기에 초반 신앙을 신경써도 되지 않는 문명이 되어 버려서 과학이 올인할 수 있는 기이한 문명이다.

특수 건물인 마드라사 확보가 중요한데 대학교를 대체하는 건물이니 만큼 사회 테크를 조금 타야 갖출 수 있다.

일단 마드라사가 올라간 고전~중세부터는 먼저 치고 나가는 과학력 덕분에 하단 군사 관련 테크를 타면서 문화 역시도 신권 정치를 노리면 된다. 경제 정책 카드 중에 캠퍼스 인접 보너스 +100%가 마드라사의 신앙에도 적용되기에 성지를 올리지 않아도 신앙은 넉넉하다. 어차피 문명 특성인 도시 내정 10% 강화는 초반에 유의미한 수치가 아니니 좋은 교리를 확보하지 않은 이상 여기에 목매어 초장부터 도시마다 성지나 박고 있으면 안 된다.

일찍 올라가는 대학교 덕에 맘루크와 석궁병, 사석포 등이 일찍 나오므로 이 타이밍에 최대한 과학 차이로 타 문명을 찍어누르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처럼 계속 과학력이 보장된다기보다는 빠른 대학교를 통해 중세 시대에 먼저 얻는 과학력으로 찍어누르면서 종교는 그저 도울 뿐 이라는 자세로 보는게 좋다.

크게 재미있는 문명은 아닌 듯 하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인도네시아 '기타르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