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아즈텍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아즈텍 문명 특성

건설자의 건설 횟수를 소진하여 특수지구 원래 비용의 20%를 기여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독수리 전사

전사를 대체하는 아즈텍 특유의 고대 시대 유닛입니다. 다른 문명의 유닛을 생포하여 건설자로 전환할 기회가 있습니다.

특수 건물

틀라츠틀리

아즈텍 특유의 건물로 원형 경기장을 대체합니다. 쾌적도 +2, 문화 +2, 신앙 +2, 위대한 장군 점수 +1을 제공합니다.



승리 팁

정복 문명 탑 티어급이다 전사를 대체하는 독수리 전사는 극 초반 아즈텍 폭풍 러쉬로 망해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패치가 진행되면서 내정도 다질 수 있게 조금 변모했는데 그래도 역시 아즈텍이란.. 정복 국가의 맛이 있는 문명이다.

아즈텍을 플레이한다면 건설자를 뽑는건 사치이다. 뺏도록 해보자.

허나 최강 난이도에서 독수리 전사의 입지가 좁아진 것은 분명. 이에 내정도 어느 정도 신경쓰며 플레이하는 것이 필요하다.

극초반 독수리 전사 타이밍을 놓치거나 적의 빠른 기마병 테크, 수메르 전차를 만난다던지 하면 내정 후 검사 테크로 전향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그만큼 내정이 어느 정도 받아준다는 것. 그리고 지리적인 면에서 사치자원도 어느 정도 받춰줘야… 사치 자원 당 전투력 +1이므로..

그래도 초반 독수리 전사 러쉬로 건설자를 최대한 확보하면서 특수지구에 갈아넣어야 한다는 점은 아즈텍의 중요한 부분이다. 건설자를 갈아 넣어 특수지구를 빨리 건설할 수 있다는 것은 아즈텍의 큰 장점이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프랑스 '카트린 데메디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