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이집트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이집트 문명 특성

특수지구와 불가사의를 강 옆에 배치할 경우 이들의 건설에 대한 생산력 +15%를 제공합니다.
홍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마르야누 전차 궁병

이집트 특유의 고대 시대 원거리 유닛입니다. 개방 지형에서 턴을 시작하는 경우 이동력이 4가 됩니다.

특수 건물

스핑크스

이집트 특유의 스핑크스를 지을 수 있는 건설자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신앙 +1 및 문화 +1을 제공합니다. 불가사의 옆에 지으면 신앙 +2를 제공합니다.

범람원에 지으면 문화 +1을 제공합니다. 자연사를 발견하면 문화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비행을 연구하면 관광을 제공합니다. 설원 또는 설원 언덕에 지을 수 없습니다. 다른 스핑크스 옆에 지을 수 없습니다.

운영 팁

사막 스타팅, 뭐하나 뚜렷한 것 없는 특성들이 난이도를 최상으로 올려준다. 어떤 방향의 승리 조건도 갖추기가 뭐랄까 약간 까다로운 문명이다.

장점을 꼽자면 불가사의 건설, 전차 유닛 등 극 초반에 유리한 점이 있다는 것인데 여기서 최대한 이득을 챙겨가야 후반에 먹고 살만 하다는 것 정도?

중세 시대 이후로는 교역로에 신경써준다. AI 또한 이집트로 가는 교역로에서 식량 +2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집트와 교역을 통해 외교관계가 크게 틀어질 일이 거의 없다.

다만 어떤 방향의 승리던 이집트는 특성이 없어 조금 힘들다는 것인데.. 이건 오로지 플레이어의 실력으로 뒤집는 수밖에 없어 보인다.

초반 스핑크스 1~2기는 꼭 만들어주자. 문화와 신앙 펌핑할게 그것 뿐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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