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인도네시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인도네시아 문명 특성

해안 및 호수 타일은 성지, 캠퍼스, 산업구역과 극장가 특수지구에 대한 약소한 인접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해안 또는 호수 타일과 인접한 각 유흥단지에 유흥에 의한 쾌적도 +1이 제공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프리깃을 대체하는 인도네시아 특유의 중세 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대형을 이룬 모든 유닛이 호위 유닛의 이동 속도를 상속받고 전투력 +5를 획득합니다.

특수 건물

캄풍

인도네시아 특유의 캄풍을 지을 수 있는 건설자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생산력 +1과 주거공간 +1을 제공합니다. 인접한 어선에 식량 +1을 제공합니다. 기술 발전표와 사회 제도표의 진전에 따라 추가 생산력, 주거공간과 관광을 제공합니다. 해양 자원과 인접한 해안 또는 호수 타일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승리 팁

강도 없는 쌩짜 해안가에 도시를 편다는건 그만큼 개발 타일도 줄기 때문에 효율이 확 떨어지는데 인도네시아 만큼은 그런거 없다.

오히려 내륙 도시보다 더 잘 활용하는 문명으로 캄풍을 도배하면 해상 타일을 거의 육지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실제 인도네시아 위치 상 대륙 보단 중소 다 대륙을 권장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고 스타팅 포인트 또한 그렇다.

가끔 툰드라 해양으로 시작하게 되면 바로 재시작을 눌러주시고 그 외 해양이라면 그냥 시작할만하다. 가까이 뭔가 특출난 자원, 지형이 없다고 해도 해안가라면 근처에 수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 만약 스타팅 포인트 옆에 자연경관이 있다면 땡큐.

해안가 도시를 펴면 신앙 2를 받기 때문에 종교관 선점도 매우 빠르다. 그와 동시에 항해 유레카도 바로 터지고 종교관으로 바다의 신을 가져가게 되면 인도네시아로서는 최고의 선택이다. 물론 100% 가져갈 수 있다. 인도네시아니까~

거의 대부분 바다 쪽에 도시를 펴주는 형식으로 중소 섬지역 모두 먹고 캄풍만 열심히 지어 준다. 해양 타일 내정만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그리고 항만 특수지구는 반드시 풀업이다.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영국 '빅토리아'

캄풍 짓다가 승리하는 문명이다. 다른 건 없다. 원하는 유형의 승리를 쟁취해보자.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캐나다 '윌프리드 로리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