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줄루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목차

줄루 문명 특성

도시에 주둔군을 유닛으로 배치하면 도시는 턴당 충성심 +3을 얻으며, 군단 또는 군대를 배치하면 도시는 턴당 충성심 +5를 얻습니다. 타 도시를 유닛으로 정복하면, 해당 유닛은 군단 또는 군대로 업그레이드됩니다.(단, 해당하는 사회 제도를 잠금 해제한 경우)

지도자



특수 유닛

임피

줄루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으로 파이크병을 대체합니다. 측면 협동 공격 보너스가 증가하고 생산 및 유지 비용이 낮습니다. 경험치를 더 빨리 획득합니다.

특수 건물

이칸다

주둔지를 대체하는 줄루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주거공간 +1을 제공합니다. 사회 제도나 기술 전제 조건이 충족되면 군단 및 군대를 즉각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칸다의 건물은 금 +2, 과학 +1을 획득합니다. 군단 및 군대를 더 빨리 생성합니다.



승리 팁

정복 문명임에도 초반보단 중반에 러쉬 타이밍이 나오는 문명이다. 특수 유닛인 임피보단 문명 특성인 군대, 군단 관련 옵션이 더 줄루를 빛나게 해준다.

보통 많이 즐기는 과두제 검사 러쉬도 충분히 가능하고 특수 건물인 이칸다의 메리트로 인해 장군을 빨리 뽑아 원하는 모든 유형의 정복 러쉬를 즐길 수 있다.

옆 문명이 줄루라면 항시 긴장타야 하고 내가 줄루라면 충분히 즐기면서 정복 전쟁을 할 수 있다.

일단 한 문명만 유닛을 최대한 잃지 않고 박살을 내주면 내 군사들의 레벨이 영웅급이기에.. 이 영웅급들의 군사들이 군단, 군대를 쉽게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정복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줄루 만한 문명이 있나 싶다.

실제 플레이해보면 ‘사기다’ 라는 말이 그냥 튀어 나올 수도 있다. 물론, AI는 그닥 똑똑하지 않기에 내가 플레이 하는 기준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별거 없고 유닛 잃지 말고 잘 싸우면 된다. 진급 잘 시키고..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폴란드 '야드비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