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중국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중국 문명 특성

유레카와 영감은 사회 제도 및 과학 기술에 40%가 아닌 50%의 상승 효과를 제공합니다. 불가사의를 완공하면 해당 불가사의 시대의 무작위 유레카와 영감을 하나씩 얻습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와호

중국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사정거리가 1이고 매우 강한 전투력을 가진 원거리 유닛입니다.

특수 건물

만리장성

중국 특유의 만리장성을 건설할 수 있는 건설자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금 +2를 제공합니다.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서로 연결된 만리장성 타일에는 금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기술 발전표의 진전에 따라, 연결된 만리장성 타일에 문화 및 관광이 추가로 부여됩니다. 제국 국경을 따라 일렬로 건설해야 합니다. 자연재해로 의해 약탈당할 수 있지만,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승리 팁

세상 모든 불가사의를 가질 수 있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는 문명이다. 물론 수명은 고전시대까지이지만.. 충분히 고전시대까지의 불가사의로 스노우볼은 굴러간다.

처음 시작할 때 스톤헨지를 얻는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진시황으로 플레이한다면 고전시대 이전 불가사의라면 다 가지고 오겠다는 의지로 플레이해야한다. 마음처럼 되진 않치만 그런 마음가짐으로..

스톤헨지부터 선점해야 한다. 안된다면 재시작? 진시황은 넘사벽 느낌으로 초반부터 달릴 수 있다. 시작과 동시에 약간의 스노우볼만으로도 여타의 문명은 진시황을 넘볼 수조차 없다. 거의 본좌급으로 달릴 수 있다. 물론 AI 상대로만..

황금기도 일찌감치 가지고 오며 다른 문명들은 처다도 못 볼 정도로 앞서 나가면서 플레이하면 된다. 잘만 풀린다면 신 난이도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스토리이다.

모든 것이 생각대로만 된다면 좋겠지만 야만인, 초기 미친 정복 국가가 이웃이라면 몸 사려야 한다. 조금의 욕심이 게임을 그르친다. 물론 재시작하면 되지만 그래도 빡치니까..

야만인 항시 조심하고 선전포고 조심하면서 불가사의 다 가지고 온다. 그럼 필승이다. 불가사의에 건설자 갈아넣는 건 반칙 아닌감..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마푸체 '라우타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