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콩고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콩고 문명 특성

각 성유물, 유물 및 조각상 걸작 예술품에서 일반적으로 받는 문화 외에 추가로 식량 +2, 생산력 +2, 금 +4, 신앙 +1이 제공됩니다. 위대한 예술가, 위대한 음악가 및 위대한 상인 점수를 50% 더 받습니다. 궁전은 걸작 슬롯을 5개 가지고 있습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은가오 음베바

검사를 대체하는 콩고 특유의 고전 시대 유닛입니다. 원거리 공격 방어 시 전투력 +10을 획득합니다. 숲과 열대우림에서 시야 방해를 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수 건물

음반자

열대우림 또는 숲에만 건설할 수 있는 콩고 특유의 특수지구입니다. 주택가 특수지구를 대체하지만, 건설 비용이 더 낮고 더 이른 시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일 매력도와 상관없이 주거공간 +5, 식량 +2, 금 +4를 제공합니다.



승리 팁

성유물, 유물, 조각상에서 보너스가 있는 문명이긴 한데 초반에 뽑을 수 없기에.. 초반에는 위인 점수 50% 증가하는 걸 노리고 최대한 머리 잘 굴려서 먹고 살아야 하는 문명이다.

진시황이 고전 시대 이전 불가사의를 모두 가져가는 걸 목표로 한다면 콩고는 모든 위인을 가져오는 걸 목표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그걸로 스노우볼을 잘 굴려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문명이다.

거의 열대우림 한중간이 스타팅일텐데 열대우림은 초반 식량도 좋지만 바나나, 향신로, 초콜릿 등 전략 자원 부스팅이 좋기에 그리 나쁜 문명은 아니다.

벌목을 활용하면 불가사의도 솔찮이 챙길 수 있는데 문명 특성 상 오라클, 아파다나는 꼭 챙기도록 해보자. 게임을 더 쉽게 끌고 갈 수 있다.

성지를 못 짓는 특성 상 종교는 깔끔히 포기하고 진행하는게 낫다. 물론 이점을 놓으라는 말은 아닌데 굳이 챙길 필요는 없다는 것…

타 문명도 콩고가 점령하면 성지는 사라진다. 콩고는 그런 문명이다..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인도네시아 '기타르자'

총독은 핑갈라는 꼭 가야하고 문화 승리가 제일 쉬운 만큼 후반 이후 문화를 잘 챙겨주면 위인 보너스와 함께 그리 어렵지 않게 승리할 수 있다.

특이한 문명이긴 한데 특이하게 재미없는 문명이기도 한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영국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