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크리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크리 문명 특성

도예 기술을 연구하면 무료 상인을 받고 교역로 최대치 +1을 제공합니다. 크리 도시에서 3타일 이내의 주인 없는 타일로 상인이 처음 이동하면 해당 타일은 크리 소유가 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오키트치토

크리 특유의 고대 시대 유닛으로 정찰병을 대체합니다. 강력한 정찰 유닛이며 1개의 무료 진급을 갖추고 시작합니다.

특수 건물

메케와프

크리 특유의 메케와프를 지을 수 있는 건설자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생산력 +1 및 주거공간 +1을 제공합니다. 사치 자원이 인접해 있으면 금 +1을 제공합니다. 인접 보너스 자원 두 개마다 식량 +1을 제공합니다.

기술 발전표와 사회 제도 진보에 따라 생산력과 금, 식량, 주거공간이 추가됩니다. 보너스 자원이나 사치 자원 옆에 배치해야 합니다. 다른 메케와프 옆에 지을 수 없습니다.



승리 팁

특수 유닛 및 건물이 고대시대부터 해금되어 극초반부터 눈덩이를 불려 나갈 수 있는 문명이다. 딱히 특화된 승리 유형은 없지만 어찌보면 초반부터 어드벤티지를 받는 이점 때문에 신 난이도 AI를 상대로 내정을 최대한 따라가줄수 있다.

어짜피 AI는 후반부로 갈수록 맛이 쭉가기 때문에 초반만 잘 따라가주면 승리하는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다.

특수 유닛인 오키트치토는 시작과 동시에 나오며 무료 1진급이 있어 다른 문명은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굳이 한 문명 찾자면 마오리인데 이 자식은 바다에서 시작하니까 겹칠 일이 적다. 초반에 탐색이 빠르다.

탐색이 빠르다는 건 최초 도시국가를 만날 수도 전략자원을 탐색할 수도 유리한 지형을 선점할 수도 있다는 뜻이기에 이보다 더 좋은 초반 이점이 있을까 싶다.

오키트치토 1기 더 뽑고 시작해주면 맵핵켜고 한다고 봐도 무방.

특수 건물인 메케와프는 초반엔 주거공간과 식량, 망치를 평지에서 얻을 수 있기에 나쁘지 않다. 특히 주거공간 +1은 좋은 메리트이다. 심시티 계획만 잘 세워주고 도시를 가꿔 나가면 유리한 부분을 계속 굴려갈 수 있다.

관련 글  [문명6] 독일 특수능력,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문명 특성 상 목장, 야영지가 스타팅에 많을 수 있는데 이것과 메케와프를 잘 조합한 심시티를 꾸며주면 후반까지 어마어마한 산출량을 뽑아 먹을 수 있다. 따라서 종교관은 무조건 사냥의 여신이나 창공의 신을 선택해줘야 초반에 슈퍼 주니어급 성장을 돕는다.

교역로 효과도 상당하기 때문에 골드도 상당히 잘 뽑아준다. 상코레대학 같은 불가사의를 선점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크메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