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영국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영국 문명 특성

철광 및 탄광은 턴마다 자원을 2 더 축적합니다. 공병 생성에 대한 생산력 +100% 를 제공합니다. 공병은 건설 횟수 +2를 획득합니다. 전력 공급 시 추가 생산량을 산출하는 건물들은 해당 생산량이 4 증가합니다. 산업구역 건물에 대한 생산력이 +20% 증가합니다. 항만 건물이 있으면 전략 자원 비축량이 +10 증가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영국 해적

사략선을 대체하는 영국 특유의 르네상스 시대 해상 유닛입니다. 패배한 적선을 나포할 수 있습니다. 인접하지 않은 이상 다른 해상 습격자들에게만 보입니다. 시야 범위 내의 해상 습격자들이 표시됩니다.

레드코트(빅토리아만 해당)

빅토리아가 지도자일 때의 영국 특유의 산업 시대 유닛입니다. 플레이어 수도가 위치한 대륙이 아닌 타 대륙에서 전투 시 전투력 +10을 획득합니다. 유닛 하선에 대한 별도의 이동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특수 건물

영국 해군 기지창

영국 특유의 해상활동용 특수지구입니다. 항만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이 타일에서 승선 또는 하선할 경우 이동력 패널티가 없습니다. 육지 옆 해안 또는 호수 지형에 건설해야 합니다.
조선소에서 생성된 모든 해상 유닛에 이동력 +1을 제공합니다. 타 대륙에 건설한 경우 턴당 금 +2 및 충성심 +4를 제공합니다. 산호초 위에 지을 수 없습니다.



승리 팁

타 대륙 정복을 화끈하게 하라는 대표적인 문명이다. 역사에서도 그랫지만 타 대륙 약탈을 통한 골드 벌이, 전기가 생산되기 시작하는 산업 시대 이후 생산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컨셉을 가진 문명이다.

문명 특성을 온전히 발휘하려면 어느 정도 실력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게임도 잘 풀려야 한다. 그만큼 쉽지 않은 문명이라는 말씀..

문명 특성이 초반에는 아무 쓰잘데기가 없어 개고생이 눈앞에 선한다. 조용히 내정을 펼치면서 도시를 최대한 확보하고 기자창과 상업지구로 도배를 해준다. 중세 이후 과학력이 어느 정도 받쳐준다면 이제 신대륙 개척을 시작해본다. 도시마다 항만과 상업지구로 도배하면서 신도시를 골드로 플렉스 해주면 대영제국의 힘이 점점 커지는 걸 볼 수 있다.

관련 글  [문명6] 폴란드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산업시대 이후 펌핑된 생산력으로 모두를 눌려주면 게임은 승리로 끝난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마푸체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