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조지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조지아 문명 특성

황금기 또는 영웅기 시작에 집중 전략 구성 시, 시대 점수를 높일 정상기 보너스는 물론 다른 보너스도 추가로 획득합니다. 황금기 중에는 추가 와일드카드 정책 슬롯을 획득하고, 암흑기 정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비 건물에 대한 생산력 +50%를 제공합니다.

지도자



특수 유닛

케브슈르

중갑병을 대체하는 조지아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언덕 지형에서 전투 시 전투력 +7을 획득합니다. 언덕 지형에서 이동력 페널티가 없습니다.

특수 건물

치케

조지아 특유의 건물입니다. 르네상스 성벽보다 생산 비용이 낮으며, 외곽 방어 능력이 높습니다. 보존 사회 제도로 발전 후 관광 +3이 제공됩니다. 신앙 +4를 제공합니다. 황금기의 경우 관광 및 신앙 +100%입니다.



승리 팁

황금기에 대한 문명 특성이 조지아 문명의 메리트이다. 황금기 직후에는 거의 암흑기에 빠지기 마련인데 암흑기도 메리트가 있긴 하지만.. ?? 암흑기로 넘어가지 않게 해주는게 큰 메리트이다.

조지아의 경우에는 흥망성쇠라는 타이틀과 별개로 황금기가 쭈~~~ 욱 이어지게 하는 문명 특성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다.

다만 종교에 너무 치우친 플레이 스타일이 흥미를 떨구는 요인이 아닌가 싶은데 외교도 그렇고 전쟁도 그렇고 종교에 너무 치우치다보면 흥미를 잃게 된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이해가 되는데..

선지자 보너스 때문에 종교 창시는 어려운게 아니나 종교에 너무 얽메인 플레이 자체가 게임이 너무 루즈하게 흘러갈 수 있고 모 아니면 도 식으로 막판에 종교 승리 또한 흔들릴 수 있다.

도시 국가 보호 전쟁 보너스도 그렇게 큰 쓸모도 없고 사실상 초반에 거의 먹히고 없어지는 도시 국가 특성 상 지키기도 어렵다.

중세 이후 도시 국가는 AI라도 건드리기 쉽지 않으니 조금 운영이 쉬울 수 있으나 초반 개싸움은 어찌 할 도리가 없다.

관련 글  [문명6] 호주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성벽 보너스로 왠만하면 타 문명이 건드리기 쉽지 않지만 그것도 어중이 떠중이 있을 때 얘기고 패왕이 나타나면 무쓸모.

AI 은근히 무섭다.

문명6 다른 문명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스코틀랜드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