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네덜란드 ‘빌헬미나’

빌헬미나

역사 속 빌헬미나

빌헬미나는 걷기 시작하는 아기 때부터 오직 네덜란드 여왕이 될 삶을 살았습니다. 네덜란드의 최장 기간 군주로 재위한 그녀는 20세기의 도래와 1930년대 경제공황, 그리고 두번의 세계대전 등 혼란스러운 시절에 백성을 이끌었습니다.

그녀는 절대적으로 네덜란드의 자주권 원칙을 지키며 품위와 침착함을 가지고 통치했습니다.

게임 속 빌헬미나는 다른 자원보다 금 획득에 특화된 지도자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빌헬미나의 성향

억만장자의 성향을 가진 지도자입니다. 빌헬미나는 자신과 교역을 하는 문명을 선호하고 교역을 하지 않으면 싫어합니다.



빌헬미나 특수능력

라디오 오라녜

국내 도시 간 연결된 교역로에서 출발 도시에 턴마다 충성심 +2를 제공합니다. 외국 도시와 연결된 모든 교역로에서 문화 +2를 획득합니다.

교역로가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한 지도자입니다. 전쟁쪽과는 거리가 조금 먼….

빌헬미나 플레이 방식

네덜란드는 시작 위치를 해안가와 강이 만나는 곳이 스타팅 포인트로 적합합니다. 각 해안도시에 항만을 건설하여 사용할 추가 타일을 확보하고 어떤 물 타일은 간척지로 변경할지 계획해서 도시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강변을 따라 도시 건설을 진행하여 과학, 문화와 생산력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교역로는 도시의 충성심을 유지하고 외국 영토에서 문화를 제공하고 충분한 금을 획득하여 원하는 형태의 승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명6에서도 돈이면 다 해결되거든요.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스웨덴 '크리스티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