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누비아 ‘아마니토레’

아마니토레

역사 속 아마니토레

아프라카 북부의 나일 강 변곡점을 따라 위치한 누비아는 홍해와 나일 삼각주 사이의 통로이자, 나일강 원천에서부터 지중해 입구까지 이어졌을 수 있는 무역의 중심지였습니다.

불행하게도 누비아 북부와 국경을 맞댄 이집트인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누비아와 이집트는 먼 땅에서부터 차례로 쳐들어온 침략자들이 양국의 경쟁 관계를 종식시킬 때까지 서로 경계하는 이웃 국가이자 정복자이자 속국의 관계를 수천년간 주고 받았습니다.

아마니토레 성향

옆집 아줌마 같이 생겼지만 토목공사에 진심인 지도자입니다.

도시계획자 성향의 지도자로 모든 도시의 특수지구 수를 최대한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본인과 같이 토목공사를 좋아하는 문명과 친하게 지내려하고 좋아합니다.



아마니토레 특수 능력

메로에의 칸다케

모든 특수지구에 생산력 +20%를 제공합니다. 단, 누비아 피라미드가 도심부에 인접한 경우 +40%로 증가합니다.

아마니토레 플레이 방식

누비아는 활의 민족으로 그 궁수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뛰어납니다. 전쟁 성향의 지도는 아니기에 피타티 궁수를 활용한 초기 방어에 최소 투자하고 토목공사를 즐겨하는 지도자이니 건축에 신경씁니다.

누비아는 석조기술을 얻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한편 사막 타일을 얻기 위한 적극적인 정찰이 필요합니다.

석조기술을 얻었다면 도시를 건설하고 도심에 피라미드를 건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라미드 옆에 지어진 특수지구는 생산량이 증가하여 문명의 발달을 더욱 앞당길 수 있습니다.

광산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누비아 문명은 광산으로 부를 더욱 쉽게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타티 궁수를 활용한 초반 방어에 최소 투자하고 최대한 넓은 영토와 광산, 사막을 확보한 후 열심히 토목공사를 시작하면 모든 피라미드를 독차지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맘 먹고 옆 문명들 쓸어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피타티 궁수 사기 유닛입니다. 진심.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인도네시아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