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그리스 ‘페리클레스’

페리클레스

역사 속 페리클레스

페리클레스는 고대 그리스 최고의 웅변가였습니다. 페리스아에 대항하기 위해 결성된 델로스 동맹을 통해 아테네 제국의 기반을 다진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아테네를 그리스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이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정치가로 활동하면서 궤변가의 말발과 철학자의 논리를 적절히 배합한 연설로 명성을 날렸습니다.

페리클레스 성향

게임 내에서도 정치적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도시국가와 친구 맺기를 좋아하는 지도자입니다.

편 가르기를 좋아하며 근처 도시국가들을 모두 자기편으로 만들기를 좋아해서 나도 같이 도시국가를 포섭하기 시작했다면 페리클레스와는 좋은 관계를 형성하기 힘듭니다.

페리클레스로 플레이한다면 강력한 사회제도를 이용하며 다양한 유형의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페리클레스 특수 능력

찬란한 영광

플레이어가 종주국인 도시 국가 당 문화 +5%를 제공합니다.

페리클레스 플레이 방식

페리클레스는 그리스 문명 특성인 아크로폴리스를 이용하며 초반부터 강력한 문화 생산량을 만들어 내는데 여기에데가 도시국가와 동맹으로 오는 문화 생산량과 함께 초반부터 강력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문화 생산량에서 압도적이기 때문에 관련 불가사의 몇개만 건설해주면 문화 생산량은 타 문명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넘사벽이 되어 버립니다.

정치 스타일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페리클레스를 플레이 해보세요.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마케도니아 특수능력,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