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말리 ‘만사 무사’

만사 무사

역사 속 만사 무사

만사 무사는 말리 제국 건국자의 후손이며, 지금까지도 역사상 가장 부유했던 인물로 알려져 있지만 물질적으로 타락하는 대신 자신의 부를 활용하여 학자들과 예술가들을 말리로 데려와 제국의 풍요를 추구했던 인물입니다.



독실한 무슬림으로 순례를 떠날 때 그의 수행단은 6만명에 달했으며 이 중 12000명이 화려한 복장을 갖춘 노예들이었다고 전해집니다. 그의 앞에는 사금이나 금덩이 자루를 몸에 두른 500명의 노예가 섰으며 금을 실은 낙타 행렬이 그 뒤를 따랐다고 합니다.

만사 무사 성향

도시와 교역로의 금 생산량을 극대화하고 싶어합니다. 유사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문명을 존중하고 그렇지 않은 문명을 싫어합니다.

종교는 이슬람교입니다.

만사 무사 특수능력

출발 도시의 평지 사막 타일마다 국제 교역로가 금 +1을 얻습니다. 황금기에 진입할 때마다 교역로 최대치 +1을 얻습니다.



만사 무사 플레이 스타일

말리는 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구매를 더욱 쉽게 하는 그들의 능력과 결합하여 도시를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만사 무사의 가치는 사막 타일에서 제국을 건설할 때 강력하게 나타납니다. 그들은 또한 사막에서 보통 개발되지 않은 상태로 있는 토지를 번창하게 하는 큰 보너스를 얻기 때문에 사막 지형은 만사 무사에게 패널티가 아닙니다.

개임 내에서 유닛, 건물 등을 금으로 구매하는 가격이 다른 문명보다 20% 저렴합니다. 부유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만사 무사가 제격입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줄루 '샤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