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스페인 ‘필립 2세’

필립 2세

역사 속 필립 2세

필립 2세는 조상님 덕분에 방대한 영토를 물려받은 다이아 수저였습니다. 그는 유럽의 노른자위 대부분을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필리핀 열도 등 당시 유럽에 알려진 거의 모든 대륙에 영지가 있었습니다.

71년의 삶을 살며 그는 폭군으로 이름을 떨쳤지만 음악과 예술을 사랑하는 지식인으로도 이름을 남겼습니다. 그는 마드리드 외곽에 있는 자신의 궁전 산로렌소데엘에스코리알에서 방대한 양의 예술 작품과 희귀본 책을 수집했습니다.

신앙심도 깊었던 그는 에스코리알에 히에로니무스 수도원과 아우구스틴파 학교를 건설했고 바티칸 외곽에 위대한 성해함을 여럿 건설했습니다. 그는 스페인의 황금기를 만끽하다 세상을 떠난 군주입니다.



게임 속 필립 2세 성향

같은 종교를 따르는 문명을 좋아하고, 자신의 모든 도시가 같은 종교를 따르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제국에 다른 종교를 전파하려는 자들을 증오합니다.

이와 같은 성향 때문에 필립 2세 역시 세계적인 해상 제국이지만 영국과 달리 종교 승리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후보이기도 합니다.

필립 2세 특수 능력

이단 심문관이 이단 제거를 1번 더 할 수 있습니다. 이단 심문관이 다른 종교를 100% 제거합니다. 다른 종교를 따르는 플레이어를 상대하는 경우 전투 및 종교 유닛은 전투력 보너스 +5를 획득합니다.

필립 2세 플레이 스타일

필립 2세는 모두가 자신이 아끼는 가톨릭교를 받아들이길 원합니다. 그는 본 대륙의 해안 지역에 작은 제국을 건설한 다음 다시 바다로 나가 추가적인 정착지를 찾고 싶어합니다. 다른 대륙에서 평화롭게 정착할 수 있는 장소를 찾지 못할 경우 펠립 2세는 콩키스타도르를 사용하여 강제로 발판을 마련합니다.



도착 후 그의 임무 및 보물선단 문명의 능력을 활용하여 외세로 인한 수익이 자신에게 발생하도록 합니다. 그의 특수 능력을 통해 전 세계가 자신의 종교로 개종할 때까지 이교도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문명6] 아즈텍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몽골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