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이집트 ‘클레오파트라’

클레오파트라

역사 속 클레오파트라

당시에 아주 매혹적인 인물로 지금까지도 미모의 한 기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여성입니다. 40세의 나이로 운명을 달리한 만큼 노화가 오기 전 그녀의 미모는 지금까지도 칭송받아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레오파트라는 이 짧은 기간 두명의 형제와 결혼했고 로마에서 가장 강력한 두 사나이와 사랑을 나눴으며 제국을 잃어버리기도 했습니다.

40세의 짧은 인생이지만 다사다난한건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것입니다.

게임 속 클레오파트라의 성향

강한 군사력을 가진 문명을 좋아합니다. 무력 충돌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그러한 문명과 동맹을 맺으려 합니다. 군사력이 약한 문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많은 불가사의를 두고 진시황과 경쟁을 해야하는 지도자입니다. 그녀는 만리장성 뒤에 숨는 대신 자신의 매력과 교역 이점을 활용하여 강력한 동맹국을이 대신 적을 공격하도록 유도합니다.

클레오파트라 특수능력

다른 문명과 연결된 교역로는 이집트에 금 +4를 제공합니다. 이집트로 향하는 다른 문명의 교역로는 해당 문명에 식량 +2, 이집트에는 금 +2를 제공합니다. 동맹과 교역할 경우 보너스 동맹 점수를 두배 획득합니다.

클레오파트라의 플레이 스타일

이집트는 강 주변에서 시작되며, 이곳에 특수지구와 불가사의를 건설할 경우 보너스를 얻습니다. 이러한 불가사의는 근처에 스핑크스가 있을 경우 더욱 가치를 발휘하며, 이집트는 게임의 모든 영역에서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다른 강력한 문명을 동맹국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면 그녀는 계속해서 불가사의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잘 흘러갈 경우 원하는 어떤 방식의 승리라도 쟁취할 수 있습니다.

불가사의와 스핑크스를 모두 보유할 경우 문화승리의 강력한 후보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조지아 '타마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