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줄루 ‘샤카’

샤카

목차

역사 속 샤카

비록 정복 능력은 칭송 받았지만, 폭압에 따른 비난은 면치 못했던 샤카는 아프라키 역사 상 가장 복잡하고 논란의 여지가 많은 통치자 중 한명입니다.

군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령관임이 틀림없던 그는 줄루 군대를 개혁하고 효율성, 조직성과 치명성을 부여하여 임피를 전 세계에서 가장 위협적인 군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게임 내 샤카의 성향

가능한 한 많은 군단과 군대를 사용하려 하며 자신을 다르는 문명을 존중합니다. 군단을 만들 수 없거나 사용하지 않는 문명을 싫어합니다.

샤카는 압도적인 수적 우위로 상대를 짓밟아 버리는 정복자의 성향을 띠고 있습니다.

샤카의 특수 능력

보다 빠르게 군단(용병 사회 제도)과 군대(민족주의 사회 제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군단 및 군대에 기본 전투력 +5를 제공합니다.

샤카의 플레이 스타일

샤카의 군단과 군대는 전쟁이 발발했을 때 진정한 힘을 발휘합니다. 강력한 군사 기지를 구축하는 일 만큼 중요한 것은 도시의 문화를 초반에 개발하고 용병과 민족주의 사회 제도를 잠금 해제하여 다른 어떤 문명보다도 기민하고 탁월한 군단과 군대를 좀 더 일찍 구축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강력한 임피 유닛을 훈련시키는 경우에도 낮은 생산 및 유지 비용으로 이러한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복한 도시에서 충성심을 얻고 유지하는 일은 줄루에 있어 대수로운 일이 아닙니다. 광할한 제국을 지배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능력이었기 때문이죠.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러시아 '표트르 1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