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헝가리 ‘마티아스 코르비누스’

마티아스 코르비누스

역사 속 마티아스 코르비누스

마티아스 코르비누스는 헝가리 왕실과 왕국을 재건한다는 대의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야망과 영광을 향한 열정을 활용했습니다. 초기 르네상스의 진정한 왕세자였던 그는 인문주의의 후원자이자 강력한 전장의 지휘관이었습니다.

그가 사망했을 당시의 헝가리는 유렵에서 가장 큰 왕국이었지만 이러한 이점은 유지되지 못했고 그의 짧은 영광스러운 삶 이후에는 왕국의 붕괴가 찾아왔습니다.



게임 속 마티아스의 성향

도시 국가에서 군대를 동원합니다. 마찬가지로 도시 국가의 군대를 사용하는 문명을 좋아하고 용병을 배제하는 문명을 싫어합니다.

마티아스는 기병대 모집에 그의 도시 근처에 흐르는 강을 이용하고 지배 퀘스트에서 도시 국가를 이용합니다.

마티아스 특수 능력

동원 유닛이 능력을 획득하여 이동력 +2와 전투력 +5를 얻습니다. 동원 유닛 업그레이드 시 금 및 자원소비량이 75% 감소합니다.

도시 국가의 군대를 동원하면 해당 도시 국가를 통해 사절 2명을 얻습니다. 성 기술을 연구하면 특수 유닛인 검은 군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마티아스 플레이 스타일

헝가리는 특수지구 및 건물에 대한 생산력을 도시 중심부를 가로질러 흐르는 강에서 직접 획득합니다. 이는 도시를 더욱 ㅃ바르게 발전시켜 군사 유닛 생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마티아스는 두 종류의 특유 기병대 유닛을 획득합니다.

검은 군대는 긴 게임 기간에 강력한 군사력으로 군림하는 두번째 특수 유닛 후사르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도시 국가에 대해 영향력을 미치는 마티아스의 능력은 승리를 향한 길의 조력자인 정복 추가 유닛을 제공합니다.

온천장은 괘적도를 제공하고 반란을 막아 정복한 도시 유지를 돕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콩고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