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호주 ‘존 커틴’

존 커틴

역사 속 존 커틴

존 커틴의 삶은 일반인의 대성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이라는 정의가 정치 운동가, 정당 지도자, 그리고 총리라면 말입니다.

그는 정치적 협력자는 물론 정적에게까지 존경을 받았습니다. 여기에는 신생 국가 호주가 처음으로 맞은 대위기인 제2차 세계대전의 혼돈 속에서 그의 지도력이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게임 속 존 커틴의 성향

도시를 해방하는 문명을 좋아합니다. 전쟁 중 적 도시를 점령하고 있는 문명을 싫어합니다.

호주는 지도를 독특한 눈으로 바라보며, 높은 매력도를 가진 지역과 가축을 위한 개방된 지역을 찾습니다. 다른 자들이 원하지 않는 곳에 정착함으로 강인한 문명을 형성하고, 특히 존 커틴이 방어 또는 해방 전쟁으로 이끌면 한층 강해집니다.

존 커틴 특수 능력

이전 10턴 중 전쟁 선포를 받거나 도시를 해방했다면 생산력 +100%를 받습니다.

존 커틴 플레이 스타일

호주는 해안가를 좋아합니다. 해안가에 정착하면 충분한 주거 공간과 높은 매력도의 타일을 확보하여 특수지그를 위한 보너스 수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가축을 찾을때마다 해안가에서 내륙으로 진출하고, 해당 자원에 목장 문화 폭탄을 사용하여 인접한 아웃백 목장 건설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외교에 있어서 존 커틴의 능력은 그들을 훌륭한 치안 유지 세력으로 만들어 줍니다. 호전적인 문명을 싫어하며 듬직한 디거와 같은 유닛을 보내 침략자를 막고 가능한 경우 도시를 해방시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지도자 특성 - 아라비아 '살라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