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지도자 특성 – 스코틀랜드 ‘로버트 1세’

로버트 1세

역사 속 로버트 1세

스코틀랜드 귀족 출신으로 태어난 로버트 1세는 13세기 말 스코틀랜드가 영국을 상대로 독립 전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그가 보여준 충직한 지도력으로 길이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는 왕위 계승을 가로막는 수 많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성곡적으로 스코틀랜드의 왕좌를 차지했으며, 자신의 백성이 영국의 억압적인 통치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승리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로버트 1세 성향

약속을 어기지 않는 이상 주변국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주변국을 공격하지 않는 문명을 좋아하고 공격하는 문명을 싫어합니다.

로버트 1세가 통치하는 스코틀랜드에서는 발명품이 끊임없이 흘러나와야 하며, 스코틀랜드가 자유를 유지하도록 주변국이 방치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종교는 가톨릭교입니다.

로버트 1세 특수 능력

방어술 사회 제도를 획득하면 해방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해방 전쟁을 선포하면 초기 10턴 동안 생산력 +100%, 이동력 +2를 획득합니다.

로버트 1세 플레이 스타일

국민 만족도 중요

스코틀랜드 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강력함을 발휘하는 문명이며, 발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만족도를 최대한 유지해야 합니다. 모든 도심부(및 가능한 경우 유흥단지와 인접한 지역) 옆에 골프 코스를 배치할 수 있도록 도시를 신중하게 계획해야 합니다.

해방 전쟁

인접 문명에 의해 손실된 영토를 되찾기 위한 전쟁에 자주 돌입하는 편이므로 내 플레이 시 인접국가로 로버트 1세가 붙어 있다면 그냥 가만히 두시면 좋은 방패막이 되어 줄 겁니다.



로버트 1세가 해방 전쟁에 돌입하면 이동력 및 생산이 증가하는 만큼 충분히 자주 걸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일랜드인을 활용하면 20세기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이득을 확보할 수 있으며 우주 경쟁에서 스코틀랜드를 승리로 이끌기 위한 노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 글  [문명6] 네덜란드 문명 특성, 지도자, 유닛, 건물, 승리 팁 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